관광상품품질관리의개념(槪念)(definition )과necessity need및관리pla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1 10:57본문
Download : 관광상품품질관리의개념(정의)과필요성및관리방안.hwp
(3) 3단계는 필요할 때 조치를 취하는 것으로 관광객만족에 影響을 미치는 marketing · 디자인 · 개발 · 건축 · 서비스유지 등 요인들의 전반적 범위에 걸쳐서 問題點과 그 원인(原因)을 수정한다. 품질조건들 중 중요한 것은 첫째, 최종적 실제 사용 둘째, 상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가격이다.
품질관리(Quality Control: QC)는 유형상품이나 무형상품이든지간에 고객의 요구조건을 충족시키는 데 최적의 의미를 둔다. 그러므로 품질의 책임은 품질관리자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관광상품의 생산 전 과정에 관련이 있는 모든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따 관광정책입안, 관광계획 · 개발, 설계, 건축, 판매계획, 경영, marketing 과 기타 관련인들과 관광상품 서비스종사원 및 지역주민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
관광상품 품질관리는 잘못된 품질을 고치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처음부터 결함이 없는 관광상품을 개발하는 것이다.
(4) 4단계는 improvement(개선)을 위한 계획으로 비용 · 실행 · 안전 · 신뢰성 표준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계속적인 노력을 개발한다.
2) 총합적 품질관리
…(skip)
다.
(2) 2단계는 표준달성 여부의 평가로 실행결과와 표준을 비교하는 단계이다.
Download : 관광상품품질관리의개념(정의)과필요성및관리방안.hwp( 70 )
순서
레포트/생활전문
관광상품품질관리의개념(정의)과필요성및관리방안관광상품품질관리의개념(정의)과필요성및관리방안 , 관광상품품질관리의개념(정의)과필요성및관리방안생활전문레포트 ,
%EA%B3%BC%ED%95%84%EC%9A%94%EC%84%B1%EB%B0%8F%EA%B4%80%EB%A6%AC%EB%B0%A9%EC%95%88_hwp_01.gif)
%EA%B3%BC%ED%95%84%EC%9A%94%EC%84%B1%EB%B0%8F%EA%B4%80%EB%A6%AC%EB%B0%A9%EC%95%88_hwp_02.gif)
%EA%B3%BC%ED%95%84%EC%9A%94%EC%84%B1%EB%B0%8F%EA%B4%80%EB%A6%AC%EB%B0%A9%EC%95%88_hwp_03.gif)
%EA%B3%BC%ED%95%84%EC%9A%94%EC%84%B1%EB%B0%8F%EA%B4%80%EB%A6%AC%EB%B0%A9%EC%95%88_hwp_04.gif)
%EA%B3%BC%ED%95%84%EC%9A%94%EC%84%B1%EB%B0%8F%EA%B4%80%EB%A6%AC%EB%B0%A9%EC%95%88_hwp_05.gif)
관광상품품질관리의개념(槪念)(definition )과necessity need및관리plan
관광상품품질관리의개념(槪念)(definition )과necessity need및관리plan
,생활전문,레포트
설명
관광상품품질관리의개념(槪念)(definition )과necessity need및관리plan
관광상품 품질관리의 定義(정이) (定義(정이))과 당위성 및 관리대안
목차
관광상품 품질관리
Ⅰ. 관광상품 품질관리의 定義(정이)
1. 관광상품 품질관리의 定義(정이)
2. 총합적 품질관리
Ⅱ. 관광상품 품질관리의 당위성
1. 생산과 소비의 비분리성
2. 노동집약성
3. 종사원의 동기부여
4. 커뮤니케이션
5. 이익증대
Ⅲ. 관광상품 품질관리대안
1. 관광 서비스품질의 결정요소 파악
2. 관광객의 기대와 變化하는 기대관리
3. 유형재관리
4. 관광 서비스 내용제시
5. 품질의 文化(문화)화
관광상품 품질관리
I. 관광상품 품질관리의 定義(정이)
1. 관광상품 품질관리의 定義(정이)
관리(control)란 결과를 보장하는 수단을 보유하면서 경영활동을 위하여 위임된 책임과 권한의 운영에 대한 과정으로서 定義(정이)되고, 산업적 품질목적에 맞는 절차는 품질관리라고 할 수 있으며, 4단계로 나눌 수 있따
(1) 1단계는 표준설정으로 비용 · 실행 · 안전 · 신뢰성 품질표준을 결정한다. 특히 관광상품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는 관광객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분위기 속에서 고품질의 생산이 가능하므로 관광상품 기획 · 개발이나 판매상의 관계자 모두의 적극적 참여가 중요하다. 이러한 품질조건을 바탕으로 관광상품 품질관리란 관광상품과 서비스의 비용 그리고 관광객에 의하여 평가되는 관광상품과 서비스가치 간에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