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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소비문화) 명품소비의 확산과 명품의 소비실태(實態), 명품소비의 원인 및 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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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0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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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IMF체제 이후 점
진적인 경기회복은 상류층이 주도하던 고급 소비文化(culture) 가 일반소비자로까지 확산되었고
이는 소득수준의 회복으로 구매력이 증가한 일반 소비자들이 고가 브랜드의 구매를 통
해 자신을 돋보이게 하려는 상징적 구매욕구가 커졌기 때문이라고 판단된다된다.
고급소비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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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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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소비문화) 명품소비의 확산과 명품의 소비실태(實態), 명품소비의 원인 및 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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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명품 소비文化(culture) ) 명품소비의 확산과 명품의 소비reality(실태) , 명품소비의 Cause 및 반성

목차

Ⅰ. 명품소비의 확산

Ⅱ. 명품의 소비reality(실태)

1. 다양한 계층의 명품소비
2. 위조품 소비
3. 매스티지와 프루브족 소비

Ⅲ. 명품소비의 Cause 및 반성

1. 명품소비의 Cause
2. 명품소비의 반성
소비자들의 의식전환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선택
소비자들에게 적절한 소비자교육 실시

reference
I. 명품소비의 확산

명품에 대해 사회적으로 인식이 본격화된 것은 18세기 영국에서부터이며, 18세기 산
업혁명 이후에 사회계층 간의 이동이 활발히 나타나면서 소비자들은 자신의 사회적 지
위를 상징하고 표현하는 도구로 명품에 대한 소유가 적극적으로 나타나기 스타트하였다. 과거 산업화 이전의 강력한 계급구조는 산업화로 인한 자본주가
나타나면서 점차 무너지고 새롭게 떠오른 산업 자본주의 신흥부자나 기존의 권력자들
이 새로운 상류층을 나타내는 계급의 표식으로 명품을 과시적으로 소비하게 되었다. 과거 산업화 이전의 강력한 계급구조는 산업화로 인한 자본주가
나타나면서 점차 무너지고...


명품 소비文化(culture) ) 명품소비의 확산과 명품의 소비reality(실태) , 명품소비의 Cause 및 반성



목차

Ⅰ. 명품소비의 확산

Ⅱ. 명품의 소비reality(실태)

1. 다양한 계층의 명품소비
2. 위조품 소비
3. 매스티지와 프루브족 소비

Ⅲ. 명품소비의 Cause 및 반성

1. 명품소비의 Cause
2. 명품소비의 반성
· 소비자들의 의식전환
·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선택
· 소비자들에게 적절한 소비자교육 실시

*reference
I. 명품소비의 확산

명품에 대해 사회적으로 인식이 본격화된 것은 18세기 영국에서부터이며, 18세기 산
업혁명 이후에 사회계층 간의 이동이 활발히 나타나면서 소비자들은 자신의 사회적 지
위를 상징하고 표현하는 도구로 명품에 대한 소유가 적극적으로 나타나기 스타트하였다.
우리나라의 경우 1980년대 중반 이후 수입 자유화,해외여행 자율화 조치로 인한 명
품에 대한 인식이 본격화되었으며, 1990년대 중후반부터는 하나의 시장으로서 크게 성
장하게 되었다. 상류층을 중심으로 형성되기 스타트한 고급 소비文化(culture) 는 `명품족`이라는 신
조어를 만들어 냈고 기업에서는 귀족마케팅바람이 불기도 했다.
장인(E人)이 만든 아주 귀한 제품으로 명품에 대한 상징적 가치는 상류층을 대표하는
수단으로 활용되었다. 즉 고가
브랜드를 구매함으로써 상류층의 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한다는 만족감을 느끼려
는 심리인 것이다.
장인(E人)이 만든 아주 귀한 제품으로 명품에 대한 상징적 가치는 상류층을 대표하는
수단으로 활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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