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讀後感][서평] 일상생활의 창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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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10:5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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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트로는 모든 역사적 기록은 권위적 지식의 산물이며 타자의 흔적을 조작한 변용 기록이라 정의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며 세르토는 역사(歷史)학이란 본질적으로 현실을 비판하면서 동시에 타자를 탐구하는 학문이라 정이했다.
세르토는 르네상스 시대부터 17세기에 이르는 시대의 역사(歷史)적 텍스트를 집중적으로 연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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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셸 드 세르토 저, 장세룡(2016). 일상생활의 창조. 커뮤니케이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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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 미셸 드 세르토 저, 장세룡(2016). 일상생활의 창조. 커뮤니케이션북스 □ 줄거리 미셸 드 세르토는 지성계의 주류는 아니었지만 늘 타자에 대한 관심에 기초하여 역사를 바라봤다. 세트로는 모든 歷史적 기록은 권위적 지식의 산물이며 타자의 흔적을 조작한 변용 기록이라 定義(정의)했다.
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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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줄거리
□ 줄거리
미셸 드 세르토는 지성계의 주류는 아니었지만 늘 타자에 대한 관심에 기초하여 역사(歷史)를 바라봤다.
[讀後感][서평] 일상생활의 창조
미셸 드 세르토 저, 장세룡(2016). 일상생활의 창조. 커뮤니케이션북스
다. 그는 역사(歷史)기록 속에 숨겨져 있는 당대 지배계층의 의도를 파악하고 그들에 의해 타자화 된 이들에 대한 연민을 가졌다.
미셸 드 세르토는 지성계의 주류는 아니었지만 늘 타자에 대한 관심에 기초하여 歷史를 바라봤다. 세트로는 모든 역사(歷史)적 기록은 권위적 지식의 산물이며 타자의 흔적을 조작한 변용 기록이라 정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