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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음성학-일본어의 악센트와 억양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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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5 0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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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억양의 종류
3.악센트의 기능
언어음성학-일본어의 악센트와 억양에 대하여
③ 상대적인 높이와 세기등의 배치
중의 높이에 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악센트가 다르다’라고 한다.


9.Japan인의 최근 억양


미니멀페어 ① 하나 하나의 단어에 대상으로하여
‘雨’가 ‘고저’악센트이고, ‘飴’가 ‘저고’악센트가 되었는지 그 이유를 설명할 수 없는 것처럼, 각각의 악센트는 그 방언으로, 그와 같이 말하는 것이 습관으로써 정해진 것에 불과한 것이다. 예를 들면, ‘雨’와 ‘飴’는 음의 높이로 구별할 수 있다아 그것을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억양이 다르다’라고 말하는데, 음성학에서는, 그것은 하나의 語

마츠자키․가와노(松崎寛․河野俊之 1998), 『よくわかる音声』, 株式会社アルク.
4.악센트의 무와형
1.악센트란?
일본어 언어 음성학 / <參考文獻> 김한식(1996),「韓國人 學習者의 日本語 악센트 發音 傾向 및 敎育方案」,『日本語文學』제 2집, 韓國日本語文學會, 29-45. 민광준&#8228;정지연(1996),「한국인 학습자의 발음 및 청취에 나타난 일본어 억양의 문제점-유 제문과 무제문을 중심으로」,『日本語文&#23398;』제2집, 韓&#22269;日本語&#23398;&#20250;, 51-70. 마츠자키&#8228;가와노(松崎&#23515;&#8228;河野俊之 1998), 『よくわかる音&#22768;』, 株式&#20250;社アルク. 閔光準(1989),「韓&#22269;語話者の日本語音&#22768;における韻律的特&#24500;とその日本語話者による平&#20385;」, 『日本語&#25945;育』68&#21495;, 日本語&#25945;育&#23398;&#20250;, 175-188. 사이토(&#25998;藤純男 1997), 『日本語音&#22768;&#23398;入門』, 三省堂. 아유사와(鮎澤孝子 1993),「日本語&#23398;習者のイトネ&#12540;ション-東京語疑問文のイントネ&#12540;ション の習得-」,『&#22269;際化する日本語-話し言葉の科&am
2.악센트의 종류

설명
민광준&#8228;정지연(1996),「한국인 학습자의 발음 및 청취에 나타난 일본어 억양의 drawback(걸점)-유 제문과 무제문을 중심으로」,『日本語文&#23398;』제2집, 韓&#22269;日本語&#23398;&#20250;, 51-70.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사이토(&#25998;藤純男 1997), 『日本語音&#22768;&#23398;入門』, 三省堂.
閔光準(1989),「韓&#22269;語話者の日本語音&#22768;における韻律的特&#24500;とその日本語話者による平&#20385;」, 『日本語&#25945;育』68&#21495;, 日本語&#25945;育&#23398;&#20250;, 175-188.
5.억양이란


② 사회습관으로써 恣意的으로 정해진다. 이처럼 필연적으로 그렇게 된 것이 아니고, 이유가 없는 것을, 恣意的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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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아유사와(鮎澤孝子 1993),「日本語&#23398;習者のイトネ&#12540;ション-東京語疑問文のイントネ&#12540;ション の習得-」,『&#22269;際化する日本語-話し言葉の科&am
‘상대적인 높이와 세기의 배치’란, 예를들면 저음은 150Hz, 고음은 200Hz와 같이 절대적인 높이가 아니라 단순히 전후의 음과 비교해서 전보다 후가 조금 높다,낮다라고 말하는 것처럼, 상대적으로 높이나 세기의 배치가 정해진다라는 것이다
순서

출처
6.악센트와 억양의 차이점
김한식(1996),「韓國人 學習者의 日本語 악센트 發音 傾向 및 敎育方案」,『日本語文學』제 2집, 韓國日本語文學會, 29-45.
일본어 언어 음성학 / <參考文獻>

일본어 언어 음성학
10.한국어 학습자의 Japan어 악센트 발음경향



11.악센트교육의 대안
8.의문문의 억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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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센트의 단위는 語라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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