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18:09본문
Download : 뉴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뉴로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_SLIDE_1_
뉴로 마케팅
_SLIDE_2_
뉴로마케팅이란
뉴로마케팅의 등장
뉴로마케팅의 事例(사례)
성공요인
시사점 및 결론
목차
_SLIDE_3_
뇌 속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신경 ‘뉴런(Neuron)’ 과 마케팅을 결합한 단어
소비자들의 무의식적 반응과 두뇌 활동을 分析해 마케팅에 접목
소비자의 잠재 의식 공략이 point
자기공명영상(FMRI)과 시선측정(測定) 장치 등 첨단기술의 발달 및
전통적 소비자 조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수단으로 발전
디자인, 브랜드가치 등 무형요소 가치 증대로 인해 각광받는 기법
뉴로마케팅이란
_SLIDE_4_
몬태그 교수의 FMRI를 활용한 블라인드 테스트 ‘ 펩시콜라 vs. 코카콜라’
펩시콜라가 더 맛있지만, 코카콜라를 더 선호
⇒ 소비자는 제품 선택구매 시 무의식적으로 브랜드이미지 influence을 받음
소비자의 잠재의식이 작용하여 구매행동을 유발하므로,
구매자들의 ‘뇌 分析’을 통한 진짜 속마음을 알...
_SLIDE_1_
뉴로 마케팅
_SLIDE_2_
뉴로마케팅이란
뉴로마케팅의 등장
뉴로마케팅의 事例(사례)
성공요인
시사점 및 결론
목차
_SLIDE_3_
뇌 속에서 정보를 전달하는 신경 ‘뉴런(Neuron)’ 과 마케팅을 결합한 단어
소비자들의 무의식적 반응과 두뇌 활동을 分析해 마케팅에 접목
소비자의 잠재 의식 공략이 point
자기공명영상(FMRI)과 시선측정(測定) 장치 등 첨단기술의 발달 및
전통적 소비자 조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수단으로 발전
디자인, 브랜드가치 등 무형요소 가치 증대로 인해 각광받는 기법
뉴로마케팅이란
_SLIDE_4_
몬태그 교수의 FMRI를 활용한 블라인드 테스트 ‘ 펩시콜라 vs. 코카콜라’
펩시콜라가 더 맛있지만, 코카콜라를 더 선호
⇒ 소비자는 제품 선택구매 시 무의식적으로 브랜드이미지 influence을 받음
소비자의 잠재의식이 작용하여 구매행동을 유발하므로,
구매자들의 ‘뇌 分析’을 통한 진짜 속마음을 알아내는 뉴로 마케팅의 대두.
뉴로마케팅의 등장
“소비자가 특정 제품을 선호하는 근본 요인을 신경과학적으로
규명해서 기업 마케팅에 활용해볼 수 있지 않을까”
_SLIDE_5_
뉴로마케팅의 事例(사례) 1
[기아자동차 ‘K 시리즈’ 브랜드네이밍]
출시 예정 차량의 브랜드명을 피실험자에게 보여주고 FMRI를 통한 뇌 반응 측정(測定)
→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알파벳 후보는 K, T, N, Y, Z 5가지임을 파악
그 중 KIA / Korea / Kratos의 K로 결정 + 선호도가 높은 숫자 7의 결합 → K 시리즈 탄생
뉴로마케팅을 통해 결정된 K 시리즈 브랜드네이밍은 수입차가 주로 사용하는 이름처럼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 구축 ⇒‘K 시리즈’의 신화를 만들어내는데 성공
_SLIDE_6_
뉴로마케팅의 事例(사례) 2
[광고모델 effect 측정(測定) ]
“한예슬과 샤라포바는 좋지못한 모델이다!”
_SLIDE_7_
모델은 미인미남이되, 시선은 정면이 아닌 빗면으로…(drop)
뉴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뉴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뉴로마케팅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Download : 뉴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14 )
레포트/경영경제
뉴로marketing ,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순서






설명
뉴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