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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 스토리텔링] 오르세 박물관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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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0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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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랄루는 조각과 회반죽, 프레스코화로 건물의 외관을 장식하기 위해 정부에서 공인받은 아카데미 화가들과 조각가들에게 의뢰를 하여 작업을 하였다.[박물관 스토리텔링] 오르세 박물관에 대하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러나
역싸의 기능성보다…(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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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의 화려함을 위해 기차역과 여러 개의 살롱과 370개의 객실을 보유한 호화로운 호텔을 연결하여 기차가 들어오는 중앙 홀 양족의 철골구조물을 가렸다.
공사에 들어간 지 2년여 만에 오르세 기차역은 성대한 행사 속에서 문을
열었다. 철골구조물을 가
리기 위해 대담하게 조각된 외관의 석조 장식물, 화가와 조각가에 의해 꾸
며진 내부의 세부 장식, 그리고 화려함을 극대화하기 위해 호텔과 연결하
여 지은 철도역의 모습 등은 시민 의 눈을 현혹시키기에 충분했다.
기차역을 건설하는데 기능성보다 화려함을 중요한 요소로 부각시킨 것은 무엇 때문일까? 역을 둘러싸고 있는 루브르와 레지옹 도뇌르와의 조화를 위해서라고 했지만, 더 큰 이유는 파리 코뮌으로 불거진 사회적 갈등을 무마하기 위한 당시 프랑스 3공화국 정부의 방침이 반영된 데 있따
다시 말해 화려한 건축물과 같은 오락적 기능을 통해 파리 시민 의 불만을 누그러뜨리고 사회적 안정을 꾀하자는 의도였다.
오르세 역 건설을 위해 철도회사는 에밀 베나르(Emil Benard) 루시엥 마
뉴(Lucien Magne), 빅토르 랄루(Victor Laloux) 등 당시 저명한 세 명의 건축가들에게 의뢰하여 최종적으로 1878년 로마 대상 수상자이자 파리국립미
술학교(Ecole des Beaux-Arts) 건축학 교수였던 빅토르 랄루를 책임자로 선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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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 스토리텔링] 오르세 박물관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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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물관 스토리텔링] 오르세 박물관에 대하여


* 오르세박물관

1897년부터 파리는 새로운 세기를 맞이하며 현대문명을 대중화하는 파
리 만국박람회 준비로 열기가 가득했고 프랑스의 철도회사들은 파리 시내
중심부에 기차 종착역을 건설하고 싶어 했다. 1900년 7월 14일 파리 만국박람회를 기념하여 완공한 오르세 역은
파리에 최초로 전동차가 드나들던 근대식 기차역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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