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조직행동론] 피터셍게의 이론(理論)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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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20:2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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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행하게도, 우리 사회의 주요기관들은 주로 학습보다 통제를 지향하고 개인의 자연적 호기심과 배움의 욕구를 익히기보다 다른 사람을 위한 보람 있는 개인을 추구한다. 근무 중에 사람과 팀 그리고 부서는 순위가 매겨지고 이에 따라 높은 순위는 보상을 받고 낮은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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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 목 차-
1. 서론(Introduction)
■ 適應학습“ 과 ”생성학습“(Adaptive Learning and
Generative Learning)
■ 리더의 새로운 처리해야할문제“ (The Leader`s New Work)
2. 본론
■ 새로운 역할(New Roles)
1) “설계자”로서의 리더 (Leader as `Designer`)
2) 교사“로서의 리더 (Leader as `Teacher`)
3) 봉사자“로서의 리더 (Leader as `Steward`)
■ 새로운 기술(New Skills)
1) 공유비전의 구축(Building `Sharred Vision`)
2) “정신적 모델”의 표출과 검증(Surfacing and Testing
Mental Models)
3) 시스템적 사고“(Systems Thinking)
■ 새로운 도구(New Tools)
1) 시스템의 원형(Archetypes)
2) 戰略적 딜레마 차트 (Charting Strategic Dilemmas)
3) “좌측란”: 정신적 모델의 표출(“The Left-Hand Column:
Surfacing Mental Models)
4) 학습 test(실험) 실 : 경영자 팀을 위한 현장실습
(Learning Laboratories: Practice Fields for
Management Teams)
3. 結論(결론)
4. 비판적 시각
1. 서론(Introduction)
인간은 학습을 위해 설계되었는데 아무도 유아가 걷고 말하고 공간적 능력을 습득하는 것을 가르치는 이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