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 참이슬의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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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03:2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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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소주 참이슬의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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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이슬의 상황(Swotanalysis(분석) )과 성공요인들 및 STP와 Marketing 4P 전략(戰略) 을 간략하게 요점한 data(資料)입니다.
Ⅱ. 참이슬의 環境분석
1. 참이슬의 성공신화
진로의 참이슬 소주는 199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26억병 이상이 판매되었고, 현재도 매일 하루에 400만병 이상이 생산되고 있다 또한 선진국 시장에 진출하여 현지 브랜드를 물리치고 시advantage유율 1위를 차지한 최초의 브랜드로서, 日本 최고의 소주회사인 타카라 소주회사의 제품보다 20%이상 비싼 값에 판매하고도 시advantage유율 1위…(drop)






레포트/경영경제
참이슬의 상황(Swot분석)과 성공요인들 및 STP와 Marketing 4P 전략을 간략하게 정리한 자료입니다. *^^*
Ⅰ. 소주 시장 環境분석
Ⅱ. 참이슬의 環境분석
1. 참이슬의 성공신화
2. 시장 상황
Ⅲ. 진로 ‘참이슬’과 두산 ‘산’의 SWOT 분석
1. 참이슬의 SWOT 분석
2. 산의 SWOT분석
Ⅳ. 표적 시장에의 마케팅 전략(strategy)
1. 참이슬의 포지셔닝
2. 마케팅 믹스 전략(strategy)
Ⅴ.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소비자 targeting & positioning
5. 유통구조에 따른 targeting & positioning
6. 지역별 tarketing & positioning
Ⅵ. Marketing 4P
1. 제품
2. 가격
3. 유통경로
4. 촉진
Ⅶ. 참이슬의 고객분석 전략(strategy)
1. 광고를 통한‘참 이슬 세대‘의 맑고 깨끗한 모습
2. 신조어 ‘참 이슬 세대’를 탄생
3. 대학생들에 대한 투자
4. 여성고객을 위한 ‘참이슬‘을 이용한 다양한 소주개발
5. SPORTS TEAM과 연계
Ⅷ. 진로소주인 참이슬의 日本 시장 진출 성공요인
1. 진로 소주가 잘 나가는 이유는?
2. 結論
그래서 전략(strategy)목표(目標)는 지금 커가고 있는 부드러운 소주 시장에서 대표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으로 잡고 기존의 진로로 포지셔닝된 제품군을 완전히 탈피해서 새로운 영역의 카테고리를 만드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다. *^^* , 진로소주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소주의 key point(핵심) Needs를 제품의 컨셉으로 잡았는데 숙취가 덜해야 하고 구입이 용이하고 부드러운 맛이라는 세 가지 Needs를 제품을 구성하도록 목표(目標)를 잡았는데 key point(핵심) Needs는 숙취 제거에 두었다. 신제품의 key point(핵심) 속성은 마실 때 부드럽고, 숙취제거에 대한 신뢰가 있고, 가격대비 품질감을 제공하며, 시대적 감각에 맞는 현대적 이미지를 갖되 기본적인 소주 카테고리의 기존 정서(친숙성)를 위배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필요하신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되시길 빌며,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필요하신 분에게 아무쪼록 활용이 되시길 빌며, 열씸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