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30 02:05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hwp
다시 그 틀린 행동을 하고자 하면 앞서 받은 벌을 예상하는 긴장을 경험한다.
Ⅱ. 본론
Ⅱ. 본론
5) 위기의 定義(정이)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理論(이론)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1) 제 1단계 - 신뢰감 대 불신감
2) theory(이론)적 배경
1) 자아
도덕현상을 인식하고 도덕규범을 준수하려는 즉 자신 및 타인의 행위에 대하여 선·악·정·사를 구별하고 선행과 定義(정이)를 실천하려는 심성을 말한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3) 인지발달theory(이론)
3. 사회 심리적 성격발달단계
4) 생활주기론
3. theory(이론)의 특징과 비판
1) 定義(정이)
3) 도덕성 발달 단계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理論(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2. 에릭슨(Eri~1
(1) 예시
2) theory(이론)적 배경
1) 定義(정이)
4. 성격발달 8단계theory(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Ⅰ. 서론
6) 심리사회적 위기와 발달적 과업
1) 교육적 시사점
에 대한 방통대 과제(problem)입니다.
2) 성격발달 8단계theory(이론)
다. 어린이가 틀린 행동을 하면 벌을 받게 된다된다.
Download :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hwp( 49 )
1) 특징
(3) 제 3단계 - 주도성 대 죄의식
(8) 제 8단계 - 자아통합 대 절망감
2) 자아정체감
4. 교육적 시사점과 적용
<목 차>
Ⅲ. 결론
(1) 인습이전 수준
(6) 제 6단계 - 친밀감 대 고립감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6675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201.%20%EC%BD%9C%EB%B2%84%EA%B7%B8(K-6675_01_.jpg)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6675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201.%20%EC%BD%9C%EB%B2%84%EA%B7%B8(K-6675_02_.jpg)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6675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201.%20%EC%BD%9C%EB%B2%84%EA%B7%B8(K-6675_03_.jpg)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6675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201.%20%EC%BD%9C%EB%B2%84%EA%B7%B8(K-6675_04_.jpg)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6675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9/%5B%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EA%B3%B5%ED%86%B5%5D%20%201.%20%EC%BD%9C%EB%B2%84%EA%B7%B8(K-6675_05_.jpg)
1. 도덕성의 定義(정이)
순서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4) theory(이론)의 검증
1) 로렌스 콜버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이론)
1. 도덕성의 定義(정이)
(2) 제 2단계 - 자율성 대 수치감
2) 비판
2. 주요定義(정이)
(4) 제 4단계 - 근면성 대 열등감
1) 주요 特性(특성)과 원리
Ⅲ. 결론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theory(이론)을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교육심리학 공통] 1. 콜버그(Kohlberg)의 도덕성 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 여기에는 지적 측면(판단 능력)과 定義(정이)적 측면(좋아하고 싫어하는 감정 및 실천 의지)이 있다 인간의 다른 심적 特性(특성)과 마찬가지로 도덕성도 성장·발달하는데, 대개 타율적인 데서 자율적인 방향으로 발달한다.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1) 학습theory(이론)
콜버그, 도덕성 발달단계이론, 에릭슨, 성격발달단계이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유아교육과, 간호학과, 영어영문학과, 방통대
(1) 학습theory(이론)
2) 도덕교육에 적용
(2) 정신분석theory(이론)
(3) 인습이후 수준
(2) 검증
Ⅰ. 서론
3) 점성원리
(7) 제 7단계 - 생산성 대 침체감
(5) 제 5단계 - 정체감 대 혼미
Ⅱ. 본론
<참고한 문헌 >
학습 theory(이론)가들은 도덕적 행동을 environment(환경) 적 보상과 처벌에 대한 reaction response으로 간주하였다. 만일 틀린 행동을 하지 않으면 긴장은 경감될 것이다.
2.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theory(이론)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기본전제
2) 定義(정이)
3. 에릭슨 성격발달theory(이론)의 평가
(2) 인습 수준
1) 에릭슨의 생애
1. 에릭슨의 생애와 기본전제
다양한 문헌과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도덕성의 형성·발달에 관한 심리학적 설명(explanation)에는 행동주의 theory(이론), 정신분석학 theory(이론), 인지발달 theory(이론) 등이 있다 도덕의식 또는 양심 이라고도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