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과 교수학습론] history과 교수학습론의 인식론적 전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0:51
본문
Download : 9-6.hwp
Download : 9-6.hwp( 72 )
교수학습론,역사과교수학습론,역사과교수학습론,인문사회,레포트
1. 머리말, 2. 역사과 교수학습론의 현재와 문제점 , 3. 인식론적 전환의 가능성과 방향 , 4. 맺음말, , FileSize : 48K , [역사과 교수학습론] 역사과 교수학습론의 인식론적 전환인문사회레포트 , 교수학습론 역사과교수학습론 역사과교수학습론
1. 머리말, 2. history과 교수학습론의 현재와 결점 , 3. 인식론적 전환의 가능성과 방향 , 4. 맺음말, , download : 48K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history과 교수학습론] history과 교수학습론의 인식론적 전환
1. 머리말
2. 歷史(역사)과 교수학습론의 현재와 problem(문제점)
3. 인식론적 전환의 가능성과 방향
4. 맺음말
이번 歷史(역사)교육연구회 추계학술발표대회의 주제는 歷史(역사)과 교수학습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이러한 주제는 歷史(역사)교육연구회가 올해 추진한 여러 사업과 연계성을 가지고 있다 올 봄 개최된 歷史(역사)학 대회 歷史(역사)교육분과 부별 발표에서는 지금까지 歷史(역사)교육의 전개, 배경, theory 연구의 성과, 歷史(역사)수업현장의 變化(변화)와 problem(문제점)을 총체적으로 살펴보았다. 이러한 논의의 전개 방향에서 볼 때 歷史(역사)과 교수학습에 관한 문제는 이전의 주제를 실질직으로 심화시켜 논의할 수 있는 영역이라 할 수 있다 歷史(역사)교육의 theory 연구나 교육과정 및 교과서의 문제는 모두 歷史(역사)를 가르…(drop)
다. 여름에 歷史(역사)교육연구회가 歷史(역사)교사모임과 공동 주관한 워크숍에서는 교육과定義(정이) 편성원리와 실제, 교과서의 편찬과 내용구성에 관한 문제를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두 번의 학술대회에서는 특히 歷史(역사)교육 현장의 관심과 요구가 무엇이며 theory 연구와의 관계는 어떠해야 하는가에 관한 문제가 부각되었다. 그렇게 주제를 정한 이유는 새로운 천년기를 맞이하여 歷史(역사)를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과 현상에 대한 theory 과 방법이 지금까지 어떠한 變化(변화)를 보여왔으며 새로운 발전의 방향은 어떠해야 하는가를 살펴보기 위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