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MD 직업introduce 및 특징과 나 자신의 마케팅 성공戰略과 SWOT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05:25
본문
Download : MD 직업소개 및 특징과 나 자신의 마케팅 성공전략과 SWOT 분석.ppt
리테일MD는 아이템에 관계없이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MD의 진출 분야
오프라인 분야 : 백화점, 할인점, 편의점, 전문점, 아울렛, 프렌차이즈,
복합쇼핑몰 등 매우 다양하다.
유통에관심이많다
무엇을 하든 하려는 의지가 강함
유통을 전공하고있음
수줍음을 많이탐
부족한 경험
영어회화 부족
비전이 강함
교수님의 도움
많은 경쟁자
불경기에 어려운 취업난
일자리수 감소현상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
<>
environment分析
많은 경험과 지식을 쌓아야함
MD관련 자격증을 취득
TOEIC
외국어…(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MD 직업introduce 및 특징과 나 자신의 마케팅 성공戰略과 SWOT 분석
MD,직업소개,특징과,나,자신,마케팅,성공전략과,SWOT,경영경제,레포트






다.
설명
MD 직업introduce 및 특징과 나 자신의 마케팅 성공戰略과 SWOT 분석
MD 직업소개 및 특징과 나 자신의 마케팅 성공전략과 SWOT 분석 , MD 직업소개 및 특징과 나 자신의 마케팅 성공전략과 SWOT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MD 직업소개 특징과 나 자신 마케팅 성공전략과 SWOT
Download : MD 직업소개 및 특징과 나 자신의 마케팅 성공전략과 SWOT 분석.ppt( 79 )
marketing 책략주제: “나를 marketing 하라”
차례(次例)
marketing 정의(定義)
MD직업紹介
SWOT分析
environment分析
나의 노력&goal(목표)
conclusion
자신의 marketing 必要性
오늘날과 같은 무한한 경쟁사회 속에서 남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을 marketing 할 必要性이 강조
MD란?
일반적인 유통기업에서의 상품기획자를 리테일MD라고 한다.
온-라인 분야 : TV홈쇼핑, 카탈로그 홈쇼핑, 누리망 쇼핑몰
기타 분야 : 네트워크 marketing , DBmarketing
MD의 주요 업무
상품의 종류에 따라 업무비중에 차이가 있지만,
상품기획과 marketing , 매출관리, 재고관리, 고객分析 및 관리의 업무를 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