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한 동아시아 교류와 日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5 00:16본문
Download : 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한 동아시아 교류와 일본.hwp
이어서 607년(양제 대업3년, 스이코 15년)에는 두 번째 견수사 파견이 있었다. 또한 日本(일본)은 견수사, 견발해사, 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해 日本(일본) 고유의 문화와 융합시키고 발전시켜 나간다. 따라서 日本(일본) 고대 history(역사) 를 살펴보는데 있어서 견사를 통한 동아시아와의 교류를 배제할 수 없다. 이 때 수에 파견된 한인 현리와 또 다른 한인 청안은 수,당 교체를 경험하였고 32년간이나 유학하였다고 한다.
이러한 日本(일본)의 견수사 파견에서 볼 수 있는 수와 日本(일본)의 관계는 오노노오미 이모코가 가져갔던 국서 사건으로 日本(일본)의 쇼토쿠 태자가 수 왕조와 대등한 국교를 행하려 했던 것이라는 평가가 그 동안의 보편적 …(skip)
견신라사,견당사를,통한,동아시아,교류와,일본,기타,레포트
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한 동아시아 교류와 日本
다. , 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한 동아시아 교류와 일본기타레포트 , 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한 동아시아 교류와 일본
순서
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한 동아시아 교류와 日本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견수사는 오노노오미 이모코이며, 구법의 불승 10명을 동반했다.
日本(일본)은 열도라는 property(특성) 상 일찍부터 여러나라들과의 교류가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따라서 日本(일본)의 history(역사) 발전 이면에는 동아시아의 교류와 깊은 관계가 있으며 이는 동아시아 문화권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설명
레포트/기타
Download : 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한 동아시아 교류와 일본.hwp( 31 )




견신라사, 견당사를 통한 동아시아 교류와 일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다음해에 수는 문임랑 배세청을 日本(일본)에 보내자, 그에 대한 송사로서 이모코가 세 번째 견수사로 파견되었다. 이 때 오노노오미 이모코가 지참한 국서에는 “해가 뜨는 동방의 천자가 해가 지는 서방의 천자에게 국서를 보낸다” 라는 글이 있어 양제의 노여움을 사는 사건이 일어난다. 日本(일본)의 견수사가 파견된 연도에 관해서는 中國의 기록인 『수서(隨書)』에서는 600년으로 日本(일본)의 기록은 남아있지 않다. 세 번째 견수사를 파견할 때 도래인인 한인 학생 여덟명을 수에 유학시켰는데 이 것으로 볼 때 당시 日本(일본)에서는 어학과 학문이 도래인의 담당영역이었음을 알 수 있다아 학생들은 유교, 역학, 불교, 천문역법, 의료학, 언어학 등은 물론이고 국제적인 지식을 日本(일본)에 가져왔다.
수와 日本(일본)의 관계
수가 건국되어 후한 멸망 이래의 동란기를 거쳐 약 370년 만에 통일하여 581년 문제 즉위와 함께 백제, 고구려가 견수사를 파견하고 신라는 594년, 日本(일본)은 600년(문제 개황 20년, 스이코 8년)에 견수사를 파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