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화식 교수법] 청화식 교수법과 의사소통중심 교수법의 특징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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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16 14:5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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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미국 政府(정부)는 단기간에 걸쳐 외국어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program]) 을 그 당시 최고의 언어학자들이 모여 있었던 미시간 대학교(The University of Michigan)에 의뢰하여 개발하였는데, 그것이 바로 “Army Specialized Training Program (ASTP)” …(생략(省略))
다. 효과(效果)적인 전쟁의 수행에 꼭 필요한 정보의 수집 및 교환 등을 위해서 미국은 연합국은 물론이고 독일이나 日本 등의 적대국의 언어에 능통한 전문가가 필요하게 되었다.Audio-Lingual Method (청화식 교수법), 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 (CLT:의사소통 중심 언어 교수법), , 資料크기 : 35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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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화식 교수법] 청화식 교수법과 의사소통중심 교수법의 특징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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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Audio-Lingual Method (청화식 교수법)
Communicative Language Teaching (CLT:의사소통 중심 언어 교수법)
20세기 초부터 미국에서는 학생들에게 말하기 위주의 외국어 교육을 시키는 것은 비실용적이기 때문에 대학을 비롯한 각급 학교에서는 독해 위주의 외국어 교육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주장하게 되었고, 그 影響으로 인하여 1930년대와 40년대 초까지는 문법과 독해 위주의 교수법이 외국어 교수법의 주류를 이루게 된다 그러나 1940년대 중반 이후 외국어 교수법은 큰 전환점을 맞게 되는데, 그 시발점은 세계 제2 차 대전의 발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