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레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0:37본문
Download :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hwp
설명
다.
Download :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hwp( 78 )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레드오션은 오늘날 존재하는 모든 산업을 ...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레드오션은 오늘날 존재하는 모든 산업을 ...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레드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 레드
글로벌 경쟁이 강화되면서 공급은 확실히 늘어나고 있지만 세계적으로 수요가 증가한다는 명확한 증거는 없다. 이로써 기업과 구매자가 동시에 가치 도약을 이룰 수 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블루오션은 미개척 시장공간으로 새로운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로 정의(定義)된다. 레드오션은 오늘날 존재하는 모든 산업을 뜻하며 이미 세상에 알려진 시장 공간이다. 레드오션에서는 산업 간의 경계선이 명확하게 그어져 있다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블루오션 戰略은 기업의 기능적, 운영적, 활동의 범위 등 전체 시스템을 통합하는 戰略이다. 블루오션을 창출하면 구매자가 얻는 가치는 높아지고 동시에 비용은 낮아진다. 블루오션은 기존 산업의 경계선 바깥에서 완전히 새롭게 창출되는 경우도 있으나 대부분 기존 산업을 확장하여 만들어 졌다. 블루오션 창출을 추구하는 기업들은 discrimination화와 비용우위를 동시에 모색한다.
포화상태에 이른 산업에서 브랜드 discrimination화는 경제 상황이 호황이든 불황이든 간에 더욱 어려워진다.
블루오션을 창출하여 강력한 수익 성장 궤도로 이끄는 힘은 戰略적 이동에 있는데 戰略적 이동이란 비약적인 수요 증가로 새로운 시장 공간을 열고, 이 시장을 장악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게 하는 것이다. 오히려 통계에 의하면 많은 선진국 시장에서는 인구가 감소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가격 경쟁은 심화되고 이익 마진은 줄어들었으며 제품과 서비스 상품은 일상품으로 보편화되었다. 블루오션은 현재 존재하지 않는 모든 산업을 나타내며 아직 우리가 모르고 있는 시장 공간이다. 레드오션이 점점 핏빛으로 물들어감에 따라, 오늘날 경영진은 과거 경영진과 달리 블루오션 창출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이 모든 것은 20세기 戰略과 경영접근법이 주를 이뤘던 비즈니스 環境(환경)이 점차 바뀌고 있음을 시사한다. 블루오션 戰略을 경제적 상황의 變化에 따라...
우리는 이를 받아들이고 그 게임의 법칙 또한 알고 있다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6031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10/%5B%EB%A7%88%EC%BC%80%ED%8C%85%5D%20%EB%A0%88%EB%93%9C%EC%98%A4%EC%85%98%EA%B3%BC%20%EB%B8%94%EB%A3%A8%EC%98%A4%EC%85%98-6031_01.gif)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6031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10/%5B%EB%A7%88%EC%BC%80%ED%8C%85%5D%20%EB%A0%88%EB%93%9C%EC%98%A4%EC%85%98%EA%B3%BC%20%EB%B8%94%EB%A3%A8%EC%98%A4%EC%85%98-6031_02_.gif)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6031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10/%5B%EB%A7%88%EC%BC%80%ED%8C%85%5D%20%EB%A0%88%EB%93%9C%EC%98%A4%EC%85%98%EA%B3%BC%20%EB%B8%94%EB%A3%A8%EC%98%A4%EC%85%98-6031_03_.gif)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6031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10/%5B%EB%A7%88%EC%BC%80%ED%8C%85%5D%20%EB%A0%88%EB%93%9C%EC%98%A4%EC%85%98%EA%B3%BC%20%EB%B8%94%EB%A3%A8%EC%98%A4%EC%85%98-6031_04_.gif)
![[마케팅] 레드오션과 블루오션-6031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10/%5B%EB%A7%88%EC%BC%80%ED%8C%85%5D%20%EB%A0%88%EB%93%9C%EC%98%A4%EC%85%98%EA%B3%BC%20%EB%B8%94%EB%A3%A8%EC%98%A4%EC%85%98-6031_05_.gif)
블루오션 戰略에서는 chapter1,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