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적으로 adaptation(적응) 적인 웹기반 수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3 01:05본문
Download : 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2.hwp
1. 웹기반 수업의 학습동기적 특성, 2. 지속동기와 MAWBI , 3. 웹기반 수업에서 동기유발 방안 , 4. 웹기반 수업에서 학습동기의 적응적 처방 방안 탐색, 5. 논의 및 결론 , , FileSize : 51K , 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사범교육레포트 , 웹기반수업 학습동기 동기유발
Download : 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2.hwp( 72 )






웹기반수업,학습동기,동기유발,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1. 웹기반 수업의 학습동기적 characteristic(특성), 2. 지속동기와 MAWBI , 3. 웹기반 수업에서 동기유발 plan , 4. 웹기반 수업에서 학습동기의 adaptation(적응) 적 처방 plan 탐색, 5. 논의 및 결론 , , download : 51K
순서
동기적으로 adaptation(적응) 적인 웹기반 수업
1. 웹기반 수업의 학습동기적 속성
2. 지속동기와 MAWBI
3. 웹기반 수업에서 동기유발 대책
4. 웹기반 수업에서 학습동기의 適應(적응)적 처방 대책 탐색
5. 논의 및 結論(결론)
가상공간을 활용한 웹기반 수업에 대한 연구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해결되어야 할 문제로 지적되는 것이 학습자의 동기문제이다(Duchastel, 1997). 교수자와 학습자의 시간적, 공간적 거리를 전제로 하는 웹기반 수업에서는, 면대면 상황과는 달리 교수자가 학습자의 참여노력 즉, 학습동기를 직접 觀察하고 처방할 수 없다. 사실, 학습동기와 관련하여 볼 때, 웹기반 수업이 가지는 취약점은 크게 두 가지 사실에서 근거한다. 패키지형 컴퓨터 보조수업의 경우 컴퓨터 특징이나 멀티미디어 사용으로 인한 신기성효능가 상실되면 학습자는 곧 지루해하기 쉽다(Keller, 1997). 한편, 기존의 원격교육 상황에서는 교수자와 학습자가 시간적, 공…(투비컨티뉴드 )
설명
다. 하나는 웹기반 수업이 패키지형 컴퓨터보조수업의 제한점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이며 또 하나는 전통적인 원격교육의 제한점을 지닌다는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