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부자유아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6:40본문
Download : 지체부자유아 교육.HWP
다섯째, 여가교육은 중복·지체부자유 아동의 사회 참여의 기회를 높여 줄 수 있게 해 준다.
둘째, 여가교육은 중복·지체부자유 아동의 정신적 보상 수단으로서 필요하다.
Ⅱ. 본 론
1. 여가교육의 모형 탐색
Mundy(1998)는 여가교육의 모…(drop)
지체부자유아 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첫째, 여가교육은 아동의 건강과 정서 함양을 위해서 필요하다.
셋째, 여가교육은 중복·지체부자유 아동들에게 공동체 의식과 일체감 조성을 위하여 필요하다.
,사범교육,레포트




Ⅰ. 서 론
여가는 전통적으로 자유시간 혹은 마음대로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시간이라는 관념으로 사용되어 오고 있다
여가교육(leisure education)이란 무목적적이고 수동적인 자유로운 시간을 잘 사용할 수 있는 여가 참여와 여가 생활 양식 개발과 관련한 기능 태도 그리고 지식의 개발과 습득에 초점을 둔 교육 활동을 말한다.
여기서는 외국의 선행 여가 교육 모형을 알아보고 중복·지체부자유 아동을 위한 적절한 여가교육 모형의 구성 요소를 살펴 보고자한다.
중복·지체부자유 학생들은 중도의 장애와 사지와 체간의 부자유로 인하여 이동과 자립의 곤란을 겪고 , 여러 가지 수반 장애로 인하여 지각능력이나 주의 집중력등도 다른 아동들에 비하여 열악한 경우가 많아 바람직한 여가 경험을 갖는 일에 있어 일반 아동들 보다 불리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중복·지체부자유 학생을 위한 여가 교육은 이동과 자립의 곤란으로 인한 수동적이고 소비적인 시간 사용에 대한 통제력을 길러 줄 수 있는 개인적인 여가 인식의 향상, 여가 활동의 탐색, 여가자원의 탐색을 통하여 삶의 질 향상을 이룰 수 있는 일련의 활동으로서 교과교육, 생활지도, 치료교육 활동 등의 학교교육과정을 총 망라하는 교육적인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여가 교육의 구체적 必要性은 다음과 같다.
여섯째, 여가교육은 중복·지체부자유 아동의 삶의 질을 改善(개선) 하고 인간다운 삶의 기회를 제공한다.
넷째, 여가교육은 중복·지체부자유 아동의 인격완성과 성취감을 갖도록 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지체부자유아의여가교육모형 , 지체부자유아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다.
지체부자유아 교육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지체부자유아 교육.HWP( 43 )
순서
지체부자유아의여가교육모형
설명
지체부자유아 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