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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reference(자료)] 날씨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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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16: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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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월드의 날씨경영은 5년 간 기상data(資料)를 호스트컴퓨터에 입력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한 데서 비롯된다
데이터를 이용해 적정한 실내環境(환경)(온도ㆍ습도)를 유지하고 냉동기 가 동시간을 결정해 에너지원 수급계획을 조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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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reference(자료)] 날씨 marketing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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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를 제대로 활용하면 매출이 쑥쑥.`최근 들어 `날씨는 돈이다`는 인식이 국내 기업들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아
날씨를 제대로 활용해 실제로 수익을 창출하는 업체들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날씨가 기업 수익을 높이는 데 얼마나 효과(效果)가 있겠느냐`는 회의론이 많았다.
날씨에 따라 `돔`을 개폐하고 조명ㆍ수영장 온도 조절은 물론 영업용 품 조달계획도 날씨에 따라 조정하고 있다아
전국 30여 개 건설현장을 두고 있는 현대산업개발은 3시간 단위로 제 공하는 날씨 정보를 기초로 공사일정을 짜고 있다아
이 업체는 비오는 날 공사를 벌여 입게 되는 손실을 줄여 연간 6억5000만원의 비용절감 효과(效果)를 거뒀다.
본사에서는 각 점포에 날씨 예보 내용에 따라 발주수량을 조절하도록 권장하고 있다아
예를 들어 비가 온다면 도시락, 김밥, 아이스크림, 음료 등의 발주량을 10~15% 정도 줄여 재고비용을 줄이고 동시에 폐 기물량을 줄이는 한편 우산, 습기제거제 등의 발주량을 늘리고 상품 진열도 눈에 띄는 곳에 배치하고 있다아
훼미리마트는 날씨 마케팅 …(투비컨티뉴드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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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전국에 770개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는 보광훼미리마트는 2001년 3월 부터 150억원을 들여 완성한 정보시스템인 `POS`를 운영하고 있다아
훼미리마트는 매일 오전 8시 30분에 날씨정보 제공업체에서 1주일분 기상 데이터를 받아 전산코드로 전환시킨 후 전점포에 POS로 전송한 다.
이런 회의가 날씨 예보 기술이 발달하고 날씨와 산업간 상관관계가 속속 밝혀지면서 자취를 감춰가고 있다아

날씨를 알면 돈이 보인다
세계 최대 실내파크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월드는 기상data(資料)를 입장객 관리, 식음료 매장 등에 활용해 연 21억원의 매출 증대와 함께 19억 원의 비용을 절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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