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16:07본문
Download : 매스컴의_이해.hwp
우선 미국적 전통에서는 커뮤니케이션을 일반적으로 “정보나 의사를 전달해서 기대한 효율를 얻고자 하는 일련의 행위 및 과정” 로 定義(정이) 내린다. 쉬람은 커뮤니케이션을 “자극을 전달하는 과정”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뉴컴의 경우에는 “의미의 전달”이라고 定義(정이)한다. 매스컴은 매스 미디어 보다 훨씬 큰 定義(정이) 이며, 거꾸로 후자는 전자를 구성하는 하나의 요소에 불과하다. 이러한 定義(정이)에 기초해서 미국의 실증주의 학자들은 커뮤니케이션 과…(To be continued )
Download : 매스컴의_이해.hwp( 63 )
다. 위버도 비슷하게 “한 마음이 다른 마음에 effect(영향) 을 미치는 모든 과정”으로 설명(說明)한 바 있다 커뮤니케이션의 구조와 의도, 기능 혹은 효율적 측면을 강조하는 입장으로 볼 수 있겠다. 커뮤니케이션의 뜻에 상대하여는 두 가지 입장으로 나누어진다.매스컴의 이해
순서
매스커뮤니케이션,대효과론,소효과론,중효과론,인문사회,레포트




1. 매스 커뮤니케이션 과정, 2. 대효능theory , 1) 탄환theory , 2) 모방theory , 3. 소효능론, 1) 정보의 이단계 흐름 가설, 2) 선택theory , 4. 중효능론, 1) 의제설定義(정의)론, 2) 계발효능theory = 배양효능theory , 3) 침묵의 나선theory , , , data(자료)크기 : 34K
설명
1. 매스 커뮤니케이션 과정, 2. 대효과이론, 1) 탄환이론, 2) 모방이론, 3. 소효과론, 1) 정보의 이단계 흐름 가설, 2) 선택이론, 4. 중효과론, 1) 의제설정의론, 2) 계발효과이론 = 배양효과이론, 3) 침묵의 나선이론, , , FileSize : 34K , 매스컴의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매스커뮤니케이션 대효과론 소효과론 중효과론
레포트/인문사회
1. 매스 커뮤니케이션 과정
2. 대효율이론(理論)
1) 탄환이론(理論)
2) 모방이론(理論)
3. 소효율론
1) 정보의 이단계 흐름 가설
2) 선택이론(理論)
4. 중효율론
1) 의제설定義(정이)론
2) 계발효율이론(理論) = 배양효율이론(理論)
3) 침묵의 나선이론(理論)
‘매스컴’과 ‘매스 미디어’라는 말은 실제 사용되는 것과 달리 지시하는 의미에 있어 뚜렷하게 차이가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