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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의 경영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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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8 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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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1】과 같이 포항제철의 냉열제품의 제조원가는 주요 경쟁국인 日本(일본)과 대만에 비해 월등히 낮다.
포스코의 경영戰略에 대한 글입니다. 제철소 건설에는 막대한 자금이 소요되는데 건설단계에서 건설단가가 너무 높으면 제아무리 효율적으로 경영을 한다 할지라도 경쟁력을 확보하기 어렵다. 먼저 포항…(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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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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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총제조원가 중 감가상각비는 높지만, 재료비, 노무비가 낮은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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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의 경영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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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항제철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가격경쟁력이 높은 철강회사이다. 노무비가 낮은 이유는 국내 임금수준이 낮은 까닭이고, 재료비가 싼 이유는 철광석의 도입가격은 비슷하나 국내에서 조달되는 부자재비, 외주가공비가 싸기 때문일것이다 한편 제철소의 건설단가도 가격경쟁력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포항제철의 경우, 1기에서 4기까지 조감 1톤당 average(평균)건설단가가 422달러였던 것에 비해, 1979년에 준공된 日本(일본)의 오기세마 제철소는 626달러, 1982년 준공된 대만의 CSC 2기의 건설단가는 857달러나 되어, 한국 포항제철의 가격경쟁력의 주요 원천이 저렴한 건설단가에 있었음을 알 수 있다 【표-1】에서 포항제철의 감가상각비가 높은 이유는 빠른 투자자금 회수를 위해 특별감가상각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포항제철이 앞으로도 계속 이와 같이 비용 면에서의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는가에 상대하여는 의문의 여지가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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