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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에르케고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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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9 1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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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격성은 개인의 규정이... , 키에르케고르기타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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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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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심:
양심의 가능성에 개인의 규정이 근거를 두고 있다아 그 까닭은 인격성을 근거 지우는 것이 양심이기 때문일것이다 인격성은 개인의 규정이며, 그것은 신의 규정이 양심의 가능성 안에서 의식될 때 확정되는 것이다. 그 까닭은 인격성을 근거 지우는 것이 양심이기 때문이다. 인격성은 개인의 규정이...

*양심: 양심의 가능성에 개인의 규정이 근거를 두고 있다. 우리는 이성이 있으므로 일자가 있음을 안다. 양심은 직접적인 상태에서는 바로 양심과는 반대되는 요소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을 자기 안에 갖고 있다아 따라서 양심을 갖고자 하는 원망 가운데에서 비판적으로 획득되어야 한다. 양심은 비록 선잠을 잘 수는 있지만 양심의 가능성은 기반이 된다된다. 그리고 一者에로의 운동이 이성이다. 키에르케고르는 신의 앎과 양심과의 관계를 형상 대 모상의 모델로서 파악한다.

양심의 가능성에 개인의 규정이 근거를 두고 있다 그 까닭은 인격성을 근거 지우는 것이 양심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비로소 이 선택된 간접적인 양심은 개별자가 자신의 자기 확실성을 찾도록 그의 본질에로 부른다.
양심의 가능성 안에서 개인의 규정이 확정된다된다.

야스퍼스
*이성과 실존의 관계:
실존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一者이다. 그리고 양심의 가능성은 신이 항상 이미 개인을 알고 있다는 사실에 근거하고 있고, 그 때문에 개별자에 대한 양심의 요구는 영원한 것이다.
우리들 자신인 포괄자에 속하는 현존재, 의식 일반, 정신, 그리고 이와 대응하는 세계가 내재적…(생략(省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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