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작용자로서의 교사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8 22:55본문
Download : 상호작용자로서의 교사의 역할.hwp
왜냐하면 유아를 위한 과학교육은 교사가 지시하고 주도하거나 직접적인 교수를 통해 이루어지는 활동으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유아가 주도하는 과정활동 속에서 유아 스스로 흥미를 갖고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여 結論에 도달하는 교수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유아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지적 갈등을 유발하는 상호작용의 역할이 중요시된다(신은수, 안경숙, 유윤영, 김은정, 1994). 또한, 이것뿐만이 아니라 유아 주도의 수업이 될 경우, 유아가 자신의 흥미만을...
목차
Ⅰ. 서론2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2
2. 연구의 방법 및 내용2
Ⅱ. 유아과학교육에 있어서 교사의 역할 3
Ⅲ. 상호작용자로서의 교사 3
1. 상호작용자로서의 교사의 역할과 중요성3
2. 상호작용 시 언어유형 4
3. 상호작용 시 바람직한 언어유형5
Ⅳ. 요약 및 結論6
※bibliography
Ⅰ. 서론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현재 과학교육에서는 교사의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을 중시한다. 왜냐하면 유아를 위한 과학교육은 교사가 지시하고 주도하거나 직접적인 교수를 통해 이루어지는 활동으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유아가 주도하는 과정활동 속에서 유아 스스로 흥미를 갖고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여 結論에 도달하는 교수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유아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지적 갈등을 유발하는 상호작용의 역할이 중요시된다(신은수, 안경숙, 유윤영, 김은정, 1994). 또한, 이것뿐만이 아니라 유아 주도의 수업이 될 경우, 유아가 자신의 흥미만을 추구하다보니 지나치게 흥미위주의 수업이 될 수 있다 물론 유아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유아의 흥미를 유발하여 유아로 하여금 스스로 알고자 하는 욕구를 느끼고, 그로 인해 스스로 탐구하는 것이지만, 그것이 지나칠 경우 유아는 흥미만을 추구하며, 지식의 습득이나 경험을 통한 학습은 이루어지지 않게 된다 다시 말하면, 교사의 적당한 개입은 지나친 유아 주도의 수업에서 부딪칠 수 없는 갈등상황을 제시하게 되어 유아로 하여금 그 갈등 상황에 부딪치게 하여 갈등을 해결함으로써 지식과 경험을 얻게 되고, 더불어 자신감도 쌓을 수 있게 한다.설명
Download : 상호작용자로서의 교사의 역할.hwp( 21 )
목차
Ⅰ. 서론2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2
2. 연구의 방법 및 내용2
Ⅱ. 유아과학교육에 있어서 교사의 역할 3
Ⅲ. 상호작용자로서의 교사 3
1. 상호작용자로서의 교사의 역할과 중요성3
2. 상호작용 시 언어유형 4
3. 상호작용 시 바람직한 언어유형5
Ⅳ. 요약 및 結論6
※bibliography
Ⅰ. 서론
1. 연구의 피료썽 및 목적
현재 과학교육에서는 교사의 상호작용자로서의 역할을 중시한다. 또한, 유아가 깊이 탐구하고자 할 때 그 기회와 data(자료)를 제공하며, 유아와 유아간의 상호작용을 돕는 역할도 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으로 유아가 잘못된 사전지식을 가지고 있을 때 교사는 이를 직접적인 實驗(실험), 경험을 통하여 과학적인 지식으로 전환할 수 있는데, 이때 적절한 상호작용이 개입되면 유아의 잘못된 사전지식은 보다 빨리 바뀔 수 있다 …(drop)
레포트/사범교육






상호작용자로서의 교사의 역할 , 상호작용자로서의 교사의 역할사범교육레포트 , 상호작용자로서 교사 역할
상호작용자로서,교사,역할,사범교육,레포트
상호작용자로서의 교사의 역할
순서
상호작용자로서의 교사의 역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