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의 property(특성)과 역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12:34본문
Download : 학교교육의 특성과 역활.hwp
, 학교교육의 특성과 역활사범교육레포트 , 학교교육의 특성과 역활
다.
-학교의 기원과 역할
학교의 歷史적 기원은 문자가 발생한 기원전 4000년 전후다.
우리가 학교가 교육을 지배하는 사회에 살고 있다 개인의 능력보다는 학교교육을 받은 정도가 더 중시되는 사회에 살고 있다 이 시대의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보다는 학교를 몇 년 다녔느냐를 더 중시하는, 잘못된 인식이 일반화되어 있는 사회에 살고 있다 이것이 20세기 교육의 가장 중요한 문제 중의 하나이다.순서
설명
Download : 학교교육의 특성과 역활.hwp( 70 )
학교교육의 property(특성)과 역활
학교교육의 property(특성)과 역활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 따라서 학교의 기원은 형식적 교육의 necessity need을 인식하기 처음 한 때부터이다. 이러한 학교교육의 가치관 형성이 국가와 사회발전의 원동력이 됨은 물론 개인의 발전에도 커다란 영향이 미치고 있다는 것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歷史적으로 문자의 발생과 학교의 발생이 동시였다. 학교가 교육을 `독점`한 것이다. 교육〓학교교육이라는 교육관이 이 시대를 지배하고 있다…(생략(省略))
학교교육의,특성과,역활,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학교교육의 특성과 역활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즉, 개인의 경험만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생활양식과 생산기술이 복잡해졌고, 文化(culture) 가 축적되었기 때문에 이를 다음 세대에 계승시키기 위해서는 문자를 통해서 조직적으로 기록 ? 훈련시켜야 되었다. 축적된 文化(culture) 유산은 문자를 통해서 기록 ? 보전되며, 이것은 또한 문자를 통해서 시간 ?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서 초시간 ? 초공간적으로 전달이 가능하게 된다 이러한 기능은 학교를 통해서 가장 효율적으로 계승 ? 번식이 되는 것이다. 인류가 학교라는 교육제도를 국가적인 체제로 구축한 이래 그 기능과 역할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하여 이제는 그 제도를 만들어 도입한 인류 스스로도 조정하거나 통제할 수 없는 엄청난 공룡처럼 변해 버렸다.
현대사회는 급격한 변화과정 속에서 다양한 가치관들이 형성되어 가는 사회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다양한 가치관들이 공존하는 상황에서 국가와 사회가 추구하는 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해서는 가정에서의 교육도 중요하지만 체계적이고 공통적인 가치관의 형성은 제도교육, 즉 학교교육에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잇다. 이것은 학교의 본질적인 기능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