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메니우스(Comeniu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22:26본문
Download : 코메니우스(Comenius)_5047889.hwp
코메니우스는 신을 향한 동경,즉 그리스도를 통해서 영혼에 귀입(歸入)하는 것이 궁극의 바램이었다. 인간이 …(To be continued )
다. 나는 고향을 갖지 못했었다’라고 코메니우슨 ㄴ술회해싿. 그는 분명히 서양의 순례자(巡禮者)였던 것이다. 따라서 코메니우스는 세계를 도피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욱 넓다’(plus ultra)라는 신념을 갖고 세계를 완성하는데 노력했던 것이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교육이란 신과 동일한 사람을 형성하는 것 이외에 아무 것도 아니었다. 그것은 마치 플라톤(Platon)에 있어서의 에로스(Eros)와 플로티누스(Plotinus)의 환희(歡喜:Erstase)와도 같았다고 슈프랑거(E.Spranger)는 말하고 있다 ‘나는 하나님께 감사하낟. 하나니은 나의 생애를 통해서 동경의 사람이 되게 했다’고 한 코메니우스는 하나님을 사모하는 일념, 즉 그리소도를 통해서 영혼에 귀입(歸入)하려는 것 이외에는 어떠한 바램도 없었던 것이다. 그이 미궁과도 같았던 생애로부터 그의 영혼의 근본충동이라고도 할 수 있는 「동경」(Schnsucht)이 생겨났던 것이다. 그리하여 미궁(迷宮)의 세계(Labyrinthische der Welt),그것이 그의 근본경험(根本經驗)이었다.코메니우스에대하여[1]....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Download : 코메니우스(Comenius)_5047889.hwp( 28 )
_5047889_hwp_01.gif)
_5047889_hwp_02.gif)
_5047889_hwp_03.gif)
_5047889_hwp_04.gif)
_5047889_hwp_05.gif)
_5047889_hwp_06.gif)
코메니우스(Comenius)
순서
코메니우스에대하여[1].... , 코메니우스(Comenius)인문사회레포트 ,
I.생애 및 업적
II.사상적 배경
III.교육사상 및 교육사적 의의
II.사상적 배경
‘나의 생애는 유랑 그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