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8 19:33본문
Download : 블루오션전략_2085207.hwp
그 동안 기업은 치열한 글로벌경쟁 시대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성장이며, 선두 몇몇의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알고 있었다. 진정한 기업의 목표(goal)는 경쟁을 통한 생존이 아니라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것이 기업의 목표(goal)가 돼야 된다고 역설하고 있다아
블루오션 전략(戰略) 이란 비경쟁 거대 신 시장 창출을 이루기 위한 실행 전략(戰略) 을 포함한 종합 이론(理論)이다. 이 두 가지의 프레임 워크를 통해 기업은 비용을 절감하고 구매자 가치를 높여 가치 혁명의 목표(goal)를 이루는 것이 이 책의 주된 내용이다. 이는 매력적인 블루오션 전략(戰略) 을 구축하기 위한 상태 分析(분석)의 진단 도구이자 실행 프레임워크다. 아무튼 기업은 치열한 경쟁으로 인하여 피로 물든 레드오션을 피하고, 경쟁이 없고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블루오션전략(戰略) 을 취해야 한다고 저자들은 말하고 있다아
구체적으로 블루오션전략(戰略) 은 크게 두 가지의 도구를 가지고 실행을 한다. 경쟁은 레드오션으로 들어가는 문이라고 말한다. 두 번째는 액션 프레임워크로 제거 - 감소 - 증가 - 창조이다. 이와 대비되는 레드오션은 이미 기업들이 익숙하고 많은 경영학의 전략(戰略) 들을 탄생시켜온, 시장 점유율이 치열한 피로 물든 바다를 말한다.
하지만 책에서는 다른 관점을 제시 하고 있었다.
책에서는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고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며, 비고객을 찾고, 정확한 전략(戰略) 적 시퀀스를 만들라고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차지 하야하며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원가우위와 discrimination화 전략(戰略) 이 적절한 방법이라고 믿었다. 간단히 말해 필요 없는 부분은 없애거나 감소시키고 중요한 부분에 집중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그 첫 번째는 전략(戰略) 캔버스이다. 나에게 조금 새롭게 느껴진 concept(개념)은 비고객을 찾으라는 것이다.블루오션전략 , 블루오션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다.
블루오션전략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省略)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블루오션책략
블루오션책략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블루오션책략을 읽은후 쓴 讀書感想文입니다.
Download : 블루오션전략_2085207.hwp( 95 )
최근 블루오션 전략(戰略) (Blue Ocean Strategy)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아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는 책만 보아도 알 수 있었다. ‘경쟁은 잊으라.’ 라는 주장을 한다. 그런 전략(戰略) 을 통하여 기업의 각 분야에서 끊임없는 노력이 절실하다고 배워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