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파이의 경쟁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8 15:12본문
Download : 초코파이의 경쟁력.hwp
여기서 4대 메이저는 나쁘게 말하며 이전투구의 양상마저 보이며 제살깎아먹기식의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초코파이 , 초코파이의 경쟁력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초코파이의 경쟁력
1. 내수시장의 성숙기 진입
1) 업계동향
이미 예고된 상황이었지만 80년대 후반부터 90년대 초까지 두 자리수의 고성장을 구가하던 제과업게는 93년부터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함께 한 자리수의 저성장으로 돌아섰다. 기능성 제품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토대로 한 건간기능성 제품들에 대한 자체 연구개발, 소비자와 욕구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아이템 상품의 출시, 제품 패키지와 디자인의 變化(변화)로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노력을 기울이기 처음 한 것이다.
초코파이의 경쟁력 에 대한 내용 입니다.
국내의 제과시장은 알려져 있듯이 동양, 롯데, 해태, 크라운 등 4대 메이저가 시장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1400여 군소 기업이 나머지 20%의 시장을 분할하고 있다 시장규모는 1조원을 약간 상회하고 있는 정도다. 어떻게 보면 90년대 중반의 국내제과시장의 불황과 과당경쟁은 국내 제과업계가 해외로 눈을 돌리는 기회를 되었다고 할 수 있다
2) 성숙기 시장의 대응전술
① 새로운 전술의 도입
80년대 초반 침체로 일로를 걷던 동양제과의 초코파이는 89년부터 처음 된 초코파이 情광고를 토대로 92년까지 제2의 성장기를 마으며 비약적…(skip)
순서
Download : 초코파이의 경쟁력.hwp( 26 )
다.
이러한 와중에도 제과업계의 비전과 가능성을 볼 수 있었던 것은 상황을 인식한 제과업계의 자구노력이었다. “ 작은 밥그릇가지고 아웅다웅하지 말고 더 큰 맘그릇을 찾아 선의의 경쟁을 하자.”는 인식의 變化(변화)로 업계의 새로운 돌파구로 해외시장이 제시되었다.
초코파이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초코파이의 경쟁력 에 대한 내용 입니다. 선진국 제품의 카피가 유행하고 히트제품에 대한 경쟁사의 모방전술으로 유사품이 난립해 제품개발 의욕은 점점 더 기대하기 힘드었다. 이와 더불어 업계가 눈을 돌린 것이 해외시장이었다. 제과업이 성숙산업으로 들어서면서 시장이 포화상태에 다다랐기 때문일것이다 이와 더불어 과자의 주소비층인 저연령층의 인구감소, 패스트추드와 외식산업의 확산등도 제과업이 저성장을 걷는데 일조를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