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교육심리학 요약 요점 > stssemi3 | sts-semi.co.kr report

교육심리학 요약 요점 > stssemi3

본문 바로가기

stssemi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심리학 요약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22:17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 요약 정리(2).hwp






3. 상호적 교수법
ㆍ교사와 학생이 역할을 서로 바꾸어가며 발표하고 상호작용함으로써, 독서에 대한 질문, 예측, 명료화와 같은 인지적 및 메타적 戰略을 습득하기 위한 교수법

4. 에릭슨의 사회심리발달이론(理論)
ㆍ신뢰감 대 불신감
- 구강기에 해당하는 아동(0-2세)
- 부모와 접촉, 심리적 안정이 충족되면 신뢰감이 형성되고 그렇지 않으면 불신감이 형성
ㆍ자율성 대 수치감
- 항문기에 해당하는 아동(2-3세)
- 기본적인 운동에 관한 지식 습득(걷기와 달리기 등)
- 부모가 진취적으로 아동의 활동에 자율성을 부여하면 자율성 형성
- 부모가 자녀를 과잉보호하거나 행동을 억제하면 수치감 형성
ㆍ주도성 대 죄악감
- 남근기에 해당하는 아동(3-6세)
- 아동의 주도적 활동 보장하면 주도성 형성
- 부모의 간섭 및 행동통제가 이루어지면 죄책감 형성

ㆍ근면성 대 열등감
- 잠복기에 해당하는 아동(6-11세…(투비컨티뉴드 )



다.순서


교육심리학%20요약%20정리(2)_hwp_01.gif 교육심리학%20요약%20정리(2)_hwp_02.gif 교육심리학%20요약%20정리(2)_hwp_03.gif 교육심리학%20요약%20정리(2)_hwp_04.gif 교육심리학%20요약%20정리(2)_hwp_05.gif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심리학,요약,정리,사범교육,레포트

교육심리학 요약 정리 , 교육심리학 요약 정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심리학 요약 정리
교육심리학 요약 요점



Download : 교육심리학 요약 정리(2).hwp( 25 )




설명

교육심리학 요약 요점


교육심리학 요약 요약
1. 피아제의 형식적 조작기
2. 역동적 평가
3. 상호적 교수법
4. 에릭슨의 사회심리발달이론(理論)
5. 마샤의 정체성이론(理論)
6. 셀만의 조망수용능력
7. 행동주의 - 바람직한 행동을 높이기 위한 기법
8. 문제행동 감소기법
9. 작업기역 용량제한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
10. 유의미한 부호화 戰略
11. 전이이론(理論)의 종류
12. 메슬로우의 욕구위계 단계
13. 자아결정성이론(理論)에서 중요한 3가지 욕구
14. 창의성
15. 창의적인 학습자의 특징
1. 피아제의 형식적 조작기
ㆍ가설연역적 사고
ㆍ조합적 사고
- 문제에 직면했을 때,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변인들을 고려하여 해결책을 도출해 내는 능력
ㆍ비율과 비례에 관한 사고
ㆍ논리적 사고

2. 역동적 평가
ㆍ아동에게 문제를 풀게 한 다음 힌트와 단서를 주어 아동의 발달잠재력을 평가하는 것으로 비고츠키의 사회적 구성주의 이론(理論)의 영향을 받은 평가방법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s-se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