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05:18
본문
Download :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hwp
수행평가의 방향
라. 수행평가의 역활
2. 포트폴리오의 정의(定義)
가. 포트폴리오의 정의(定義)
나. 포트폴리오의 가치
다. 수행 평가의 방향
대부분의 기존의 체육 평가가 양적 측정(測定) 과 결과 중심의 선발주의적 평가에 강조를 두어서 학생 개개인의 상황적인 현상으로부터 나타나는 의미 파악이 부족하고, 각 개인에 대한 인간적인 이해가 부족하다. 따라서 체육 교육에서는 각 개인의 잠재 능력을 신장하고 자아 실현의 극대화를 꾀할 수 있는 다양한 평가의 방법 모색을 위한 노력이 요청된다된다. 포트폴리오 평가의 구성
라. 포트폴리오 법
Ⅲ. 시행방법 및 연구절차
Ⅳ. 운영 해결해야할문제
Ⅴ. 연구의 실행
1. 연구해결해야할문제 실행1
2. 연구해결해야할문제 실행2
Ⅵ. 기대되는 효능
Ⅶ. 맺음말
그 결과 체육을 통하여 한 인간이 체육적으로 ‘되어 감’이라는 성취과정을 면밀히 觀察(관찰) 하고 학생들의 개성과 그 가능성을 열어 주는 수단이 된다된다. 그 결과 개개인의 property(특성)에 맞는 교육적 지도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실정에 비추어 볼 때 학생의 창의성이나 문제 해결력 등 고등 사고 기능을 신장시키고 개별적인 학습 능력을 고양시키기 위한 수행 평가의 방향은 다음과 같다.
다.
체육 학습 활동 과定義(정이) 하나로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고등학생들의 반성적 사고와 학생과 학생, 학생과 교사간의 상호작용을 조장함으로써 고등학교 체육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가를 밝히고, 포트폴리오 작성 활용상의 drawback(걸점)을 밝혀 수행평가 data(資料)를 개발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으로 한다.
1) 체육 교육의 모든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평가
현행의 총괄 평가 위주의 관행과는 달리 학생 개개인의 change(변화), 발…(drop)
,인문사회,레포트
다. 결국 앞으로의 미래 사회에 부응하기 위한 교육은 인간화를 통한 개개인의 자아실현에 그 目標(목표)를 두어야 한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
체육 학습 활동 과정의 하나로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고등학생들의 반성적 사고와 학생과 학생, 학생과 교사간의 상호작용을 조장함으로써 고등학교 체육수업의 질을 높일 수 있는가를 밝히고, 포트폴리오 작성 활용상의 문제점을 밝혀 수행평가 자료를 개발하고자 하는데 그 목적으로 한다. ,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포트폴리오를 이용한 수행평가.hwp( 39 )






설명
I. 운영의 개요
1. 운영의 필요성(必要性) 및 목적
2. 운영의 문제
Ⅱ. 理論(이론)적 배경
1. 새로운 방향의 포트폴리오
가. 수행평가의 본질
나. 수행평가의 방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