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D경영의 황금률과 시장중심 R&D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02:52
본문
Download : R&D경영의 황금률과 시장중심 R&D.hwp
실제로 첨단 제품을 끊임없이 출시하여 시장 지배력을 확고히 유지하고 있는 선진 기업들은 보유 기술력도 뛰어나다고 할 수 있지만 실상은 기술의 사업화(Com-mercialization) 능력을 discrimination적인 核心(핵심) 역량으로 보유하고 있따
아무리 뛰어난 核心(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 할지라도 이를 활용하여 시장과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적기에 개발·출시하지 못한다면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가 매우 어렵다.
따라서 R&D 활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 및 시장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이를 모든 R&D 활동의 지침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또한 콜게이트사의 경우에는 ꡒ우리 기업의 경우 모든 R&D 활동의 모토는 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 및 고객의 총족되지 않은 니즈를 찾아 이를 총족시키는 것이ꡓ라고 공표하며 시장 중심 R&D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시장 중심 R&D가 제대로 실행되기 위해서는 역동적인 R&D 프로세스, 튼튼한 R&D 역량·인프라, 살아 있는 R&D 리더십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최근 미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액센츄어 컨설팅사가 分析(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신제품 개발 실패의 주요 원인(原因)으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한 것은 시장 니즈에 대한 불충분한 이해(43%)였다.upRD경영의황금률과시장중심RD , R&D경영의 황금률과 시장중심 R&D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1. 시장 중심 R&D의 중요성
2. 시장 중심 R&D 기업의 모습
3. 시장 중심 R&D의 수행 프로세스
● 고객.시장 니즈 파악
● discrimination화된 제품 Concept 설정
● 필요 기술 확보
4. 시장 중심 R&D의 성공 조건
5. < 事例 > 시장 중심 R&D의 Best Practices 모음
참고
성공적인 R&D 경영을 위해서는 고객 및 시장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출시하는 시장 중심 R&D가 필수적이다.
1. 시장 중심 R&D의 중요성
R&D 활동의 궁극적인 목적은 核心(핵심) 기술 자체를 개발·확보하는 것이 아니라 확보된 核心(핵심)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시장과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efficacy적으로 개발·출시하여 이들에게 필요 가치(Value)를 제공 하는 것이다.
R&D경영의 황금률과 시장중심 R&D
레포트/경영경제
R&D경영의 황금률과 시장중심 R&D 에 대한 내용 입니다. 한때 시장 및 고객 니즈 파악 등을 게을리 하고 기술·제품 중심 R&D에 빠져 큰 실패를 경험했던 IBM, 모토롤라 등은 좋은 예이다. 더욱이 최근처럼 시장 및 기술의 變化 속도가 매우 빨라, R&D 투자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투자 규모가 대형화 되고 있는 상태…(To be continued )
순서
Download : R&D경영의 황금률과 시장중심 R&D.hwp( 77 )
다.






,경영경제,레포트
upRD경영의황금률과시장중심RD
R&D경영의 황금률과 시장중심 R&D 에 대한 내용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