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언론] 같은 주제, 다른 신문 기사 > stssemi3 | sts-semi.co.kr report

[언론] 같은 주제, 다른 신문 기사 > stssemi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3

[언론] 같은 주제, 다른 신문 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6 01:29

본문




Download : 같은주제다른기사.hwp






다.

신문기사 , 신문 , 신문기사비교 , 신문기사비판 , 신문기사비평
두 기사 모두 용산 문제에 관한 기사인데 두 기사의 프레임은 상당히 다릅니다.


-너무 길게 해 주지 마시고 A4용지 한장정도 분량

참고사항
같은주제다른기사-8515_01_.gif 같은주제다른기사-8515_02_.gif

-관점의 차이가 잘 드러나는 두 기사

※같은 내용이나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그 사건을 다루는 태도가 다른 신문 2개를 골라 각각의 기사를 요약하고, 관점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기사는 한겨레 2009년 1월23일 기사이고, 두 번째 기사는 조선닷컴 2009년 1월 28일 기사입니다. 한겨레는 경찰의 현장 관리 요령을 첨부해 가면서 경찰이 안전 수칙을 비롯해 내부 수칙을 어겨 용산 참사를 일으켰다고 보았습니다. 또한 인화성 기름이 있는데도 무差別 살수를 해서 화재를 키운 것도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위험물질이 가득한데 진입한 것은 ‘화염병 소모 뒤 작전 펴라’라는 매뉴얼을 어긴 것이고, 화학소방차는 배치안하고, 에어 매트 3개만을 배치한 것은 안전장비 설치를 시늉만 한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신문기사를 본 곳의 주소를 알려주세요(Internet기사만 가능)
-2000년대 이후 사건의 기사


Download : 같은주제다른기사.hwp( 31 )


순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언론] 같은 주제, 다른 신문 기사
-기사의 중심내용이 잘 들어나도록

[이용대상]


설명
우선 첫 번째 한겨레 기사는 경찰이 용산 철거민 농성을 진압하는 과정에서 집회, 시위 내부 수칙 등 작전의 기본을 무시했다며 경찰의 내부 수칙을 어긴 과잉 진압을 비판했습니다. 참고사항 -신문기사를 본 곳의 주소를 알려주세요(인터넷기사만 가능) -2000년대 이후 사건의 기사 -관점의 차이가 잘 드러나는 두 기사 -기사의 중심내용이 잘 들어나도록 -너무 길게 해 주지 마시고 A4용지 한장정도 분량 [이용대상]



※같은 내용이나 주제를 다루고 있지만 그 사건을 다루는 태도가 다른 신문 2개를 골라 각각의 기사를 요약하고, 관점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았습니다.
전체 41,25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