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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정보] 신한은행의 CRM 구축 전략(strategy) 및 성공요인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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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4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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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신한은행은 국내 금융 산업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을 도입했을 뿐만 아니라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제도들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들여와 이를 성공적으로 시행해 나가고 있다. www.mk.co.kr



www.fss.or.kr
디지털 금융 대혁명 - 김경원, 최희갑, 삼성경제연구소, 2002
신한은행의 CRM 구축 전략(strategy) 및 성공요인 分析(분석)에 대한 A+ 레포트

6. CRM 구축 성공요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기업이념
설명

5. CRM 구축 전술


www.kbi.or.kr
금융기관의 on-demand 혁신전략(strategy) - IBM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코리아, 한국경제신문, 2004

[참고data(자료)]

소매은행에서의 CRM 활용方案 연구 - 정효근, 고려대학교, 2007
7. 향후 改善방법
금융 산업에서의 CRM에 관한 연구 - 이소영, 우석대학교, 2006
www.kif.re.kr
순서
금융 강국 코리아 - 머니투데이금융부, 굿인포메이션, 2005

[경영정보] 신한은행의 CRM 구축 전략(strategy) 및 성공요인 分析(분석)
www.nso.go.kr
4. CRM 구축 과정 및 現況(현황)
www.ksda.or.kr
신한은행방식 - 정동일, 김영사, 2005
글로벌시대의 경영전략(strategy) - 장세진, 박영사, 2005
2. 금융권 산업구조 analysis(분석)
우리나라 일반은행의 생산효율성과 합병효과(效果) - 박승록, 이인실, 한국금융학회, 2002
신한은행은 1982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의 순수 민간 자본 은행이다.

www.lgeri.com

신한은행의 창의적 열정과 끊임없는 도전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서비스모델기업을 넘어 서, “고객과 사회 가치를 창조하는 초일류의 종합정보서비스은행”이 구현될 때까지 계속 될 것. “나라를 위한 은행, 대중의 은행, 서로 돕는 은행, 믿음직한 은행, 가장 편리한 은행, 세계 속의 은행, 젊은 세대의 은행”
1. 신한은행 introduce


은행진입 규제와 법 - 전상현, 자유기업센터, 1997
소매은행에서의 CRM 추진현황 分析(분석) 및 improvement方案에 관한 연구 -김영실, 한국과학기술원, 2005
www.donga.com
www.seri.org
3. SWOT analysis(분석)
www.mofe.go.kr
www.hri.co.kr
우리나라의 금융구조와 경제성장 - 전선애, 한국경상학회, 2005



국민은행, 신한은행인터넷뱅킹, 하나은행우리은행, 고객관계관리사례, 고객관계유지방안, 고객관계마케팅



www.shinhan.com
www.bok.or.kr
신한은행의 CRM 구축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shinhan.com www.ksda.or.kr www.kif.re.kr www.kbi.or.kr www.mofe.go.kr www.bok.or.kr www.kfb.or.kr www.nso.go.kr www.fss.or.kr www.seri.org www.lgeri.com www.hri.co.kr www.donga.com www.mk.co.kr 소매은행에서의 CRM 활용방안 연구 - 정효근, 고려대학교, 2007 금융 산업에서의 CRM에 관한 연구 - 이소영, 우석대학교, 2006 소매은행에서의 CRM 추진현황 분석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김영실, 한국과학기술원, 2005 신한은행방식 - 정동일, 김영사, 2005 금융 강국 코리아 - 머니투데이금융부, 굿인포메이션, 2005 우리나라의 금융구조와 경제성장 - 전선애, 한국경상학회, 2005 글로벌시대의 경영전략 - 장세진, 박영사, 2005 금융기관의 on-demand 혁신전략 - IBM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코리아, 한국경제신문, 2004 디지털 금융 대혁명 - 김경원, 최희갑, 삼성경제연구소, 2002 우리나라 일반은행의 생산효율성과 합병효과 - 박승록, 이인실, 한국금융학회, 2002 은행진입 규제와 법 - 전상현, 자유기업센터, 1997
www.kfb.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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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때문에 신한은행은 대내외적으로 금융기관의 고객만족경영을 선도하는 은행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현재 고객의 성공을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는 은행, 대한민국 은행의 자부심이라는 기치아래 지속적인 노력을 가하고 있다. 창립 초기에 자본금 250억 원과 단 3개의 영업점으로 출발하였지만 20여년이라는 짧은 歷史에도 불구하고 진취적인 기업文化(문화)와 구성원 전체의 비전 공유, 변화와 개혁의 지속적인 추진, 원칙과 룰에 입각한 투명경영 등을 통해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총자산 188조원, 당기순이익 8320억 원, 점포 1000여 개(조흥은행과의 합병으로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점포수를 보유), 직원 수 10000여 명을 자랑하는 초우량 은행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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