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讀後感]철학수학을 읽고쓰기 > stssemi3 | sts-semi.co.kr report

[讀後感]철학수학을 읽고쓰기 > stssemi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3

[讀後感]철학수학을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5 04:07

본문




Download : [독후감]철학수학을 읽고.hwp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페르마가 정말 똑똑하고 머리 좋은 천재 수학자인줄로만 알았다. 이런 면에서도 페르마는 정말 특이한 사람인 것 같다. 그래서 추리나 모험, 또는 신기한 에피소드에 관련되어 지어진 수학 책도 많이 읽었었던 것 같다. 이 책도 그들 중 한 권이다.



지금은 조금 다르지만 예전에는 철학이란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
나도 여느 사람들과 같이 이 정리를 맨 처음 보고는 이런 생각이 들었다. 자신이 증명한 정리들을 유명한 수학자들에게 편지로 보내며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거나 다른 수학자들에게 도발을 하고, 자신이 증명한 정리의 아름다움을 한 번 감상한 후 바로 버려서 증명한 방법을 다른 사람들은 모르게 했던 것이다. 하지만 페르마의 원래 직업은 수학자가 아니었을 뿐더러 꽤나 장난기가 많은 사람이었던 것 같다. 그런데 이 정리들도 다 메모에 끄적거려져 있었다고 하는데 나 같으면 내 수학 실력을 뽐내기 위해서 다 발표하고도 남았을 것이다.

Download : [독후감]철학수학을 읽고.hwp( 23 )




설명
[독후감]철학수학을 읽고-2127_01.jpg [독후감]철학수학을 읽고-2127_02_.jp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지금은 조금 다르지만 예전에는 철학이란 분야에 관심이 많았다.독후감,철학수학


이런 페르마가 죽고 나서 아들은 자신이 발견한 아버지의 정리들 중에서 증명 방법이 남아 있지 않은 48개의 정리를 모아 책으로 냈다. 수학에 있어서는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보다는 퀴즈나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나가는 수학 관련 책에 더 흥미가 많다. 사람이 태어나고 죽는 것과 세상의 이치가 매우 궁금했고 연구하고 싶은 마음도 생겼었다. 이 책도 그들 중 한 권이다.
[讀後感]철학수학을 읽고쓰기


순서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다. 그게 바로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이다. 이 짧은 정리 하나가 여러 사람의 life(인생) 을 뒤바꿨다고 한다. 이 정리들은 내로라하는 수학자들이 길게는 몇 년에 걸쳐서 결국 증명해내고 말았지만 그 중에서도 딱 하나 증명되지 않는 정리가 있었다고 한다. ‘정말 이런 식 하나를 증명할 수 없어서 그 많은 사람들이 그토록 전전긍긍 한 걸까?’ 이런저런 궁금증을 가지고 책을 계속 읽기 스타트하였다. 지금은 그렇게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그냥 그러려니 하지만 말이다. 그런 수학적인 능력으로 수학의 발전에 기여했다면 더 좋았을 텐데 말이다. 수학에 있어서는 학교에서 배우는 수학보다는 퀴즈나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나가는 수학 관련 책에 더 흥미가 많다. 사람이 태어나고 죽는 것과 세상의 이치가 매우 궁금했고 연구하고 싶은 마음도 생겼었다. 그래서 추리나 모험, 또는 신기한 에피소드에 관련되어 지어진 수학 책도 많이 읽었었던 것 같다. 지금은 그렇게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그냥 그러려니 하지만 말이다.
전체 41,25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