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유아교사교육과 관념도의 활용 > stssemi3 | sts-semi.co.kr report

유아교사교육과 관념도의 활용 > stssemi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3

유아교사교육과 관념도의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3 16:16

본문




Download : 유아교사교육과 개념도의 활용.hwp





설명


Ⅰ. 서론

Ⅱ. 정이 도의 theory(이론)적 근거
1. Ausubel의 학습theory(이론)
2. 정이 도 작성법

Ⅲ. 유아교사교육에서 정이 도의 활용
1. 학습방법과 정이 도
2. 교수계획과 정이 도
3. 평가도구와 정이 도

Ⅳ. 結論
* 정이 도 활용시 고려해야 할 점


Ⅰ. 서론
1. 복잡한 인지적 과정으로서의 교수(Teaching as a complex cognitive process)
* Borko & Livingston(1989)은 교사의 교수활동을 이해하기 위해 복잡한 인지적 과정으로서의 교수라는 정이 적 틀 사용.
* 교사가 지니고 있는 지식의 역할을 강조.
2. 교사가 지녀야 하는 전문적인 지식들
* Schulman(1987): 교과내용에 관한 지식, 일반적인 교수에 관한 지식, 교육과정에 관한 지식, 교과내용 교수에 관한 지식, 학습자에 관한 지식, 교육적 맥락에 관한 지식, 교육목적과 가치에 관한 지식으로 영역 구분.
* 교사의 지식에 관한 최근의 연구들: 전문적인 유능한 교사들은 초보 교사들과 달리 교수에 관한 다양한 지식을 지님, 지식을 조직하는 양상에 있어서 차이를 나타냄.
3. 정이 도(concept map)
* 교사가 지닌 지식의 내용 및 지식의 구조를 체계적으로 측정(測定) 하고자 하는 방법들 중의 하나.
* 주어진 주제에 마주향하여 개인이 이해하고 있…(To be continued )





유아교사교육과관념도의활용


유아교사교육과%20개념도의%20활용_hwp_01.gif 유아교사교육과%20개념도의%20활용_hwp_02.gif 유아교사교육과%20개념도의%20활용_hwp_03.gif 유아교사교육과%20개념도의%20활용_hwp_04.gif 유아교사교육과%20개념도의%20활용_hwp_05.gif
순서
^^

유아교사교육과 관념도의 활용





레포트/사범교육

^^유아교사교육과개념도의활용 , 유아교사교육과 개념도의 활용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유아교사교육과 개념도의 활용.hwp( 22 )


,사범교육,레포트
다.
전체 41,25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