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재적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06:33본문
Download : 잠재적교육과정.hwp
레포트/인문사회
잠재적교육과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잠재적교육과정 , 잠재적교육과정인문사회레포트 ,
잠재적교육과정
순서
다. 그 대표적인 학습의 내용을 ‘군집(crowd), ‘권력(power)’, ‘상찬(praise)’의 세 가지로 특징화시켰고 이를 초등학생에게 은…(skip)
잠재적교육과정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Download : 잠재적교육과정.hwp( 31 )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잠재적교육과정
필립 잭슨은 그의 1968년 저서 『아동의 교실생활』을 통하여 프리덴버그에 의하여 처음 사용된 잠재적 교육과정이 槪念을 보다 구체적으로 이론(理論)화시켰다(deMarris & LeCompte, 1995). 시카고의 초등학교에 대한 현장연구를 통하여 초등학교에서 아동은 학교의 公式 적인 교육과정이 目標(목표) 그리고 진술의 방향과는 다르게 여러 가지의 정서적인 차원에서의 감정과 태도를 학습하고 있음을 밝혀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