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교육공학의 이해 > stssemi3 | sts-semi.co.kr report

교육공학의 이해 > stssemi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3

교육공학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07:42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의 이해.hwp




따라서 교육工學(공학) 이란 “인간학습의 모든 측면에 관여하는 여러 문제를 분석하고, 이들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창안하고 실행하며 평가하고 관리하는 인간요원, 절차, 아이디어 및 조직을 포함하는 복잡하고 통합된 과정”으로 定義(정이)될 수 있으며(AECT, 1977), 최근에는 “학습과정 및 학습자원의 설계, 개발, 활용, 관리 및 평가에 관한 이론(理論)과 실제관행” (AECT, 1994)으로 定義(정이)하고 있다 이 미국교육工學(공학) 회의 定義(정이)와 탐구영역을 보면, 교수(수업)설계, 교수개발, 교수활용, 교수관리, 그리고 교수(수업)평가 등 5대 탐구영역으로 concept(개념)화되고 있으며, 각 영역은 각각의 하위 영역을 포함하고 있다
개 발
인쇄工學(공학)
시청각工學(공학)
컴퓨터지원工學(공학)
통합工學(공학)
활 용
매체활용
혁신의 보급
실행과 제도화
정책과 규제
설 계
교수체제설계
메시지설계
교수전략(戰略)
학습자property(특성)
평 가
문제분석
준거지향측정(測定)
형성평가
총괄평가
관 리
프로젝트관리
자원관리
전달체제관리
정보관리
이론(理論)
실제

나. 교수工學(공학) …(skip)

,공학기술,레포트

교육공학의 이해




Download : 교육공학의 이해.hwp( 84 )







순서
우선, 공학은 “지식과 이론의 체계적인 적용”, 또는 “과학적이고 조직화된 지식을 실제 과제에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연구분야”와 같이 간결하게 정... , 교육공학의 이해공학기술레포트 ,
레포트/공학기술
교육공학의%20이해_hwp_01.gif 교육공학의%20이해_hwp_02.gif 교육공학의%20이해_hwp_03.gif 교육공학의%20이해_hwp_04.gif 교육공학의%20이해_hwp_05.gif 교육공학의%20이해_hwp_06.gif
우선, 공학은 “지식과 이론의 체계적인 적용”, 또는 “과학적이고 조직화된 지식을 실제 課題에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연구분야”와 같이 간결하게 정...







설명
다. 우선, 工學(공학) 은 “지식과 이론(理論)의 체계적인 적용”, 또는 “과학적이고 조직화된 지식을 실제 해결해야할문제에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연구분야”와 같이 간결하게 定義(정이)할 수 있으며, 또한 “기계·아이디어·여러 절차·관리(관리)들로 구성되는 복잡하게 통합된 조직”으로 규정되기도 한다.
전체 41,25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