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 읽기 교과서의 재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0:44본문
Download : 읽기 교과서의 재구성.hwp
학습goal(목표) 를 확인하고 문제 상황을 파악한 후 제시된 글을 반영된 culture를 생각하면서 읽도록 되어 있따 읽기활동이 끝난 후에는 지금의 culture와 ‘사라진 계란’에 반영된 culture 사이에 공통점과 차이점을 정리(arrangement)해보도록 하고, 이야기에 반영된 culture와 사건, 인물과의 관계에 상대하여도 알아보도록 제시하고 있따 마지막으로 이야기에 반영된 culture를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말해보도록 함으로써 4차시를 정리(arrangement)한다.
3) 재구성의 실제
1차시분에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을 추가한다면 벅찰 수도 있겠지만 수록된 글이 길지 않기 …(투비컨티뉴드 )
설명
읽기 교과서의 재구성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읽기교과서의재구성의
,사범교육,레포트
읽기 교과서의 재구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읽기교과서의재구성의 , 읽기 교과서의 재구성사범교육레포트 ,






읽기 교과서의 재구성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다.
Download : 읽기 교과서의 재구성.hwp( 23 )
추가 재구성의 예
▶교과서 6학년 2학기 셋째마당 <삶의 무늬> 2. 향기로운 이야기. 4차시
1) 교과서 분석
이 소단원에서는 작품에 반영된 culture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까닭을 알고, 작품에 반영된 culture를 이해하며 이야기를 읽는 활동을 하게 된다된다.
2) 재구성 必要性
‘사라진 계란’은 70년대 농촌사회의 culture를 반영하고 있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하여 6학년 1학기 첫째 마당 삶과 이야기에서 한걸음 더- 더 나아가기에 수록된 ‘달걀은 달걀로 갚으렴’을 추가하여 재구성해 보았다. 4차시에서는 지금과는 다소 동떨어진 ‘사라진 계란’이라는 과거의 이야기를 통해서 작품에 반영된 culture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 까닭을 알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