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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STP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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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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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레드불은 인구 통계학적 세분화를 통해 에너지드링크를 많이 마실만한 10대, 20대, 30대로 나누었으나 시장의 크기에 따라 수익성이 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소득의 측정(測定) 이 용이하도록 10~20대, 20~30대로 두 연령층을 묶어서 시장 세분화를 하였다. 예를 들어 어린 아이들은 다양한 맛의 탄산음료를 선호하고, 나이가 들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므로 높은 연령대일수록 건강 음료에 대한 수요가 많아진다. 이러한 타겟팅은 기업으로 하여금 세분화된 범위중 하나에 집중함으로써 정확한 마케팅 strategy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추구편익
연령
각성 efficacy
특정 브랜드 선호
건강
(타우린등 함양정도)
10~20대
잦은 밤공부와 야간 수업으로 잠을 억제하기 위해 에너지 드링크를 구매 하거나 운동을 취미로 즐기며 카페인음료로 운동 efficacy를 보려함
레드불이라는 브랜드를 선호하며 높은 가격에도 구입
건강을 생각해서 에너지 드링크를 통해 타우린 등 건강 constituent 을 섭취
20~30대
비교적 소득이 측정(測定) 가능하며 잦은 야근으로 인한 직장인과 밤공부로 지친 대학생등이 수면을 억제하기 위해 에너지드링크를 구매 하거나 운동을 취미로 즐기며 카페인음료로
운동 efficacy를 보려함
레드불이라는 브랜드가 익숙하고 선호하여 비교적 높은 가격에도 에너지 드링크를 구입
건강을 생각해서 에너지 드링크를 통해 타우린 등 건강 constituent 을 섭취

2. Targeting (goal(목표) 시장선정)

앞선 세분화를 통해서 기업은 세분화된 고객의 정보에 따라 그에 맞는 니즈를 제공함으로써 타켓팅을 한다. 이러한 니즈는 성별, 세대에 따라 다른 성향을 보인다.




레포트/사범교육
레드불 STP分析




레드불

STPanalysis(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음료는 소비재로, 갈등 해소 뿐 아니라 맛이나 기능 등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다양하다.
레드불은 16세에서 30세까지의 청년들을 타겟으로 하였고, 청년들의 이미지에 맞는 젊고 열성적인 이미지를 스포츠 마케팅을 통하여 만들어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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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불 STP분석 , 레드불 STP분석사범교육레포트 , 레드불 ST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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