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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의 중국(China) R&D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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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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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웹젠의 중국 R&D 센터의 전략과 발전에 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시장환율과 구매력 평가 사이의 차이는 주로 서비스의 상대가격 차이에 기인하는 것으로, 연구실험장비 등 제조업과 관련이 깊은 R&D 지출액을 구매력 평가로 비교하면 China의 R&D 투입을 과대평가하게 된다된다. China의 R&D 인력 역시 절대 규모는 크다.웹젠의중국RD센터 , 웹젠의 중국 R&D 센터공학기술레포트 ,


순서

목차

웹젠에 대해
퍼블리셔에 대해
게임의 유료화에 대해
온-라인게임 날개를 달 것인가 아니면 추락할 것인가?
웹젠의 아시아시장진출에 대해 (China 위주로)
한국 온-라인게임의 승부수는 해외다
China내 R&D 어떻게 할 것인가?
China의 발전 잠재력
core기술의 우위를 지키면서 China 내 R&D를 강화
현지 인재 채용을 늘리고 세계적 수준으로 육성
China시장 밀착형 R&D와 고급인재의 활용
적극적인 China R&D 戰略 필요
China政府와 긴밀히 협력하고 China사회에 기여
China시장 공략 팁


▶▶China의 발전 잠재력
R&D 투입만 하더라도 상대적 수준은 크게 뒤처져 있지만 절대적 규모는 상당히 큰 편에 속한다. 반대로 시장환율은 R&D 인력의 연구 서비스 규모를 과소평가하게 되므로, China의 R&D 지출액은 구매력 평가와 시장환율 기준 사이의 중간 정도로 평가하는 것이 현실적일 것으로 보인다. 그 경우 China의 R&D 지출액 규모는 프랑스나 영국 등과 비슷한 수준으로 판단된다된다. R&D 인력의 수는 2000년에 日本(일본)을…(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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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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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의 중국(China) R&D 센터의 전술과 발전에 대해 연구한 資料입니다. 지난해 10월, OECD는 2001년 China의 구매력 평가(PPP) 기준 R&D 지출액이 598억 달러로, 미국, 日本(일본)에 이어 세계 3위라고 발표해 세계적인 화제가 되었다(<표 6> 참조). 시장환율 기준으로는 126억 달러로 세계 7위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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