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경영 사례(instance)로써 point인재경영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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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3 12:0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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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제일 먼저 과연 key point(핵심) 인재란 어떤 조건을 가진 인재인지를 회사마다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 key point(핵심) 인재의 요건은 전문성만을 가진 사람에 그치지 않고 업무역량과 함께 도덕성, 인간적 매력 등 인성(人性)을 동시에 강조하는 것이 선진기업의 최근 추세이다. 가치관에 문제가 있으면서 성과를 올리는 인재는 장기적으로 조직의 기반을 약화시킨다고 보고 있다 조직의 상황과 때(時)를 감안하여 자신의 능력을 운용할 줄 아는 지혜와 실천력을 갖추기를 바라고 있다 아무리 우수한 자질을 갖고 있더라도 이를 조직 내에서 실제적인 가치창출과 연결시키지 못한…(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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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point인재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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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의 경영 사례(instance)로써 point인재경영 전략(strategy)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key point(핵심) 인재’란 전문적 업무능력과 열정을 겸비하고 조직의 혁신을 주도하여 새로운 가치창출을 주도할 수 있는 인물을 말한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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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key point(핵심) 인재경영의 의미
2. key point(핵심) 인재의 조건과 T자형 인재
3. 삼성의 급성장의 비결
4. key point(핵심) 인재의 확보 전략(戰略)
5. 정교하기로 이름난 key point(핵심) 인재 관리
6. 외부수혈과 내부육성의 적절한 조화
2. key point(핵심) 인재의 조건과 T자형 인재
‘바둑 1급 10명이 바둑 1단 1명을 이기지 못한다. 물론 key point(핵심) 인재는 회사의 업종이나 characteristic(특성) 또는 회사의 규모에 따라서 달라야만 한다.’ 이건희 회장이 인재경영을 강조하면서 한 얘기다. 요즘과 같이 경영變化가 격심한 환경에서는 비전과 활력을 지닌 소수정예 인재가 특히 중요하며 key point(핵심) 인재의 확보가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