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의 미디어로서의 신문과 방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7 17:58본문
Download : 현대 사회의 미디어로서의 신문과 방송.hwp
또한 우리나라의 텔레비전 보급률은 98% 이상으로, 1주일에 平均(평균) 21.4시간을 텔레비전 시청에 소비한다고 한다. 그러므로 인쇄 미디어의 보편적인 고유한 특성(特性)은 신문의 그것과도 일치함이다. 그렇다면 그 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그런데 이 문제를 살피기 이전에 흥미로운 사항은 최근 이 두 매체가 각기 조금씩 變化(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미디어로서의신문과방 , 현대 사회의 미디어로서의 신문과 방송경영경제레포트 ,
다. 이는 단순히 보편적인 사항으로 인식되는 것이 아닌 실질적인 숫자로서 입증되어진다. 2003년 8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국 15~69세 8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전국 매체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가구의 47%가 일간지를 한 개 이상 구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순서
현대 사회의 미디어로서의 신문과 방송






설명
현대 사회의 미디어로서의 신문과 방송에 대한 자료입니다. 2003년의 매체 조사 수치가 2년 전에 비해 2%가량 하락했다는 것이 그를 뒷받침 한다. 인쇄매체는 방송매체와는 달리 별도의 장비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수용자가 이용할 수 있다아
둘째, 메시지의 심층성, 선택성, 재독성이 강한 매체이다.
신문과 방송은 현대 사회에서 생활과 분리할 수 없는 밀접한 관계를 맺은 매체이다. 즉, 인쇄매체는 심층적인 내용을 전달하기에 적합한 매체로서, 인쇄매체의 수용자는 필요한 내용만을 골라서 볼 수 있고 경…(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현대 사회의 미디어로서의 신문과 방송.hwp( 96 )
미디어로서의신문과방
현대 사회의 미디어로서의 신문과 방송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이러한 수치는 즉, 급변하는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의 전달 매체뿐 아닌 생활 전반에 이르기까지 신문과 방송, 양 매체가 현대사회의 매체로서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1. 인쇄미디어로서의 신문
1) 인쇄 미디어의 특성(特性)
신문은 대표적인 인쇄 미디어이다. 인쇄 매체의 특성(特性)은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로 크게 분류된다
첫째, 휴대가 용이하고 언제나 이용이 가능하다. 왜 이런 현상이 비롯되었는가. 혹시 이는 방송미디어와 관련이 있으며 이에 더해 과연 방송미디어는 인쇄미디어를 공격하는 역할을 해내는 것인가. 이제인간사회와 미디어의 歷史(역사)에 있어 가장 오래되었다고 할 수 있는 두 매체를 살펴보고, 두 매체의 특성(特性)을 나열함으로써 차이점을 알 수 있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