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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거집단 및 구매동기의 관련성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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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28 2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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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이동전화기가 사회적 신분(social status)을 나타내는 상징물이 됨에 따라 너도나도 이를 소지 하려는 심리적 요인도 무시할 수 없다.
최근 들어 특이한 현상은 10대의 이동전화 보급 율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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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의이동전화구매effect(영향) 요인分析(분석)



,경영경제,레포트

다.
그 동안 이동전화가 이와 같이 급 신장하게 된 것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편리하게 통화할 수 있는 기능상의 이유도 있겠지만, 통신업체간의 가입자 유치를 위한 과열경쟁으로 이동전화기를 무료 또는 염가로 공급한 marketing 활동도 큰 몫을 차지한다. 즉, 정보통신부(2002)에 따르면 95년 이동전화 가입자수가 164만 명이었던 것이 98년에는 1,398만 명으로 급증하였으며, 이듬해 99년에는 2,344만 명으로 1년 사이에 무려 1천만 명 가까이 가입하는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 이 같은 증가에 힘입어 전체 이동전화 가입자중 10대가 차지하는 비율은 2001년 5.4%에서 7.4%로 2%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2년 3월말에는 가입자수가 3,031만 명으로 3천만 명 선을 돌파해 국내 이동전화 보급 율은 63.8%에 이른다. 청소년의이동전화구매영향요인분석 , 준거집단 및 구매동기의 관련성을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Ⅰ. 서 론

Ⅱ. 문헌 연구
1. 靑少年(청소년) 소비文化(문화)의 특징
2. 靑少年(청소년) 소비자의 준거집단 影響
3. 靑少年(청소년) 소비자의 구매동기

Ⅲ. 연구 방법
1.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2. 조사설계

Ⅳ. 실증분석 결과
1. 표본의 인구통계적 property(특성)
2. 실증분석 결과

Ⅴ. 결 론 및 제언






Ⅰ. 서 론
정보화 사회의 진전으로 이동통신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다아 이동통신은 전자파를 이용하는 무선통신으로서 인간의 무한한 생활영역 확대욕구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통신수단 욕구에 부응하여 편리하고도 새로운 제품개발로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아 기존의 ‘장소’위주의 고정 통신에서 ‘사람’위주의 개인 통신으로 통신서비스 시장이 급속도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정보통신부(2001)가 집계한 “이동전화 연령별 가입자 現況”에 의하면 10대 가입자수는 2000년말 1백44만9천명에서 2001년 7월말에는 2백7만7천명으로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이용학,1996)
우리 나라에서 1984년에 첫 선을 보인 이동전화는 90년대 중반이후 폭발적인 보급 증가추세를 나타내었다. 이와 같은 급증현상의 배후에는 통신업체들이 어느 정도 포화상태에 이른 이동전화 시장의 주요 타겟을…(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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