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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2-23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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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딘스키는 야수주의를 뛰어넘는 가장 대담한 진보를 이룩한 표현주의 화가로, 자신의 강령적인 서술을 통해 발언하고 자신의 고유한 예술 영역뿐만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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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딘스키는 야수주의를 뛰어넘는 가장 대담한 진보를 이룩한 표현주의 화가로, 자신의 강령적인 서술을 통해 발언하고 자신의 고유한 예술 영역뿐만 아니라 예술 일반의 본질을 定義(정의)하고자 했던 선구적인 예술가이며 이론(理論)가이다. 프랑스처럼 독일에서도 문제가 되었던 것은 모든 삶의 영역과 예술을 새로운 가치의 범주를 통해서 보려는 정신적 개혁이었다. 색채가 규정되는 진보적인 독립성에 의해서 또한, 무엇보다 <음악적>구성- 망막적이라기 보다 심리적 효능로 정해진 구성에 의한 것, <내적 필연성>에서 파…(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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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거기서 이야기되고 있는 것은 ‘보다 높은 목표(目標)들’과 ‘내적인 울림’이다. 칸딘스키의 글은 신비적 체험과 음악적 유비를 지향하는 선언이었다. <정신적 재화>라는 강령적인 글에서 프란츠 마르크(Franz Marc)는 그의 많은 예술가 동료들이 마음에 두고 있는 것에 대해 말하고 있다 과거와 과거의 예술에서 높이 평가되었던 물질적 재화에 대비되는 정신적 재화에 대해 서술하고 있다 추상을 지향하는 새로운 예술의 가장 유력한 이론(理論)가 칸딘스키의 1차 세계대전 이전 저작과 활동은 당시의 예술적 상황을 매우 뚜렷하게 구현하고 있다 1912년의 <예술, 특히 회화에서의 정신적인 것에 대하여>는 당시 새로운 예술이 전개되고 있던 독일의 예술적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그의 목표(目標)는 일종의 ‘회화에서의 화성이론(理論)’을 창출하는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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