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 시스템 분석(CRM의 개념과 事例,향후발전방향 및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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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04 17: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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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관계관리 시스템 분석(CRM의 개념과 事例,향후발전방향 및 시사점)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분석(CRM의 개념과 事例,향후발전방향 및 시사점)
_SLIDE_1_
C R M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_SLIDE_2_
Index
Chapter1
CRM이란
CRM의 기대가치와 效果(효과)
CRM의 도입 배경
Chapter2
CRM의 instance(사례)
Chapter 3
CRM의 향후발전방향과 시사점
성공instance(사례): 롯데백화점 / 정관장
실패instance(사례): LG카드 / 프리챌
_SLIDE_3_
CRM 定義(정의)
CRM 목적
기대가치와 效果(효과)
_SLIDE_4_
CRM의 定義(정의)
Supplier
CO, FI / MM , PP / SD / HR
ERP I
Customer
Executive Information System
SCM
BI
CRM
ERP II 의 대표적인 고객 관리 Application 인 “ CRM “
_SLIDE_5_
CRM의 定義(정의)
CRM -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과의 관계를 중심에 두고 전체 경영을 이끌어가는...
_SLIDE_1_
C R M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_SLIDE_2_
Index
Chapter1
CRM이란
CRM의 기대가치와 效果(효과)
CRM의 도입 배경
Chapter2
CRM의 instance(사례)
Chapter 3
CRM의 향후발전방향과 시사점
성공instance(사례): 롯데백화점 / 정관장
실패instance(사례): LG카드 / 프리챌
_SLIDE_3_
CRM 定義(정의)
CRM 목적
기대가치와 效果(효과)
_SLIDE_4_
CRM의 定義(정의)
Supplier
CO, FI / MM , PP / SD / HR
ERP I
Customer
Executive Information System
SCM
BI
CRM
ERP II 의 대표적인 고객 관리 Application 인 “ CRM “
_SLIDE_5_
CRM의 定義(정의)
CRM -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과의 관계를 중심에 두고 전체 경영을 이끌어가는 전략(strategy)
성공한 브랜드의 공통점 중 하나는 다분히 고객 중심적인 경영을 한다는 것이라는 점에 주목
지속적인 정보
커뮤니케이션
신규고객 유치와
기존 고객 유지
성공적
CRM
_SLIDE_6_
CRM의 목적
고객로열티
강화
고객관계
확장
고객이탈 방지
고객가치
증대
신규 고객
창출
성과目標(목표) 달성을 통해 투자대비 效果(효과)를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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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의 가치와 기대效果(효과)
CRM의 가치
CRM의 기대效果(효과)
고객의 양적 증대보다 질적 고도화
core 고객들의 데이터 활용
성공적인 CRM의 활용
매출 증가, 재고 리스크 감소, 매출대비 마케팅 비용 감축
잠재 고객의 구매 욕구 파악으로 신규 고객 유인
협력업체들과의 원활하고 지속적인 관계 유지에 도움
고객의
내,외부data(자료) analysis(분석)
신규고객확보
고객가치 증진
평생고객화
고객의 特性(특성)에 맞는 마케팅 활동 지원
_SLIDE_8_
롯데백화점 CRM
…(drop)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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