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air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21 05:08
본문
Download : 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hwp
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airn)에 대한 레포트 data(資料)입니다.


data(資料)title proper(제목) : 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airn)
순서
다. 그러나 나중에 프로이트 theory(이론)에 대해 여러 가지 의문점을 갖게 되면서 그것을 보완하기 위해 독자적인 자기 theory(이론)을 개발하게 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환자와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가 임상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했다.
설명
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airn)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페어밴(Ronald Fairbairn)은 영국 에딘버그(Edinburgh) 대학에서 철학학사 학위를 받은 후 나중에 의과대학에 들어간 사람으로, 원래 프로이트의 theory(이론)에 지대한 관심을 갖고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프로이트 theory(이론)을 가르치면서 정신analysis(분석) 에 발을 들여 놓게 되었다. 그의 대상관계theory(이론)은 클레인의 theory(이론)과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그는 자아가 태어나면서부터 존재하며 리비도란 자아의 기능이라고 생각했다. 격리불안은 대개 엄마로부터의 일시적인 격리와 같은 좌절이 있을 때 자극받게 되고, 이런 좌절은 대상의 내재화와 그에 대한 양가감정을 유발하는 것으로 생각했다.
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airn) 核心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요점하였습니다.
<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airn)>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페어밴은 자아란 근본적으로 대상을 추구하는 존재이며, 리비도는 현실에 근거하여 유아로 하여금 처음엔 어머니에게, 그리고 나중엔 한 인간으로서의 어머니라는 대상에의 애착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했다. 또 그는 정상적인 발달과 병적인 발달에 있어서의 자아의 분리(splitting) 과정에 대해 기술하였으며, 대상과 자아의 분리는 클레인이 제안했던 공격성에 선행하여 일어난다고 주장하였다 비록 이들 두 사람은 비슷한 주장을 했지만 클레인이 대상의 투사와 분리에 있어 유아의 역할을 주로 강조한데 반해, 페어밴은 자아 또는 자기의 분리를 강조했다는 점에서 서로 차이를 보인다. 또 이런 분리는 억압을 동반하고 정신 내부의 불쾌한 대상관계를 자기로부터 분리시켜 감춰버리게 된다
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airn)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요점한 리포트 자료입니다.
Download : 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hwp( 61 )
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airn)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분리에 관한 그의 관점은 자아는 자아와 대상 그리고 감definition 구조로 나누어진다는 것이다.
자료명 : 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airn)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페어밴은 분열 대상의 결과로 내면화된 자아구조는 이상적 대상에 의하여 만족하는 의식적이고 수용적인 중심자아가 있고, 거부적 대상에 의해 좌절되는 무의식적인 거부 자아가 있으며, 시도해보고 싶은 열망에 의한 무의식
페어밴은 가장 근본적인 형태의 불안이란 격리 불안(separation anxiety)이라 생각했다.
자료제목 : 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airn) 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airn)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따라서 이들 세 구조는 서로 역동적으로 작용하면서 내재화된 대상관계에 影響(영향)을 미친다. <로날드 페어밴(Ronald Fairbairn)>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또 죽음의 본능이란 존재하지 않으며 공격성이란 것도 좌절이나 결핍에 대한 reaction response으로써 생기는 것으로 보았다. 외부적 대상은 이상적 대상과 거부적 대상, 그리고 자극적 대상 중 한 가지로 경험 된다 즉 이상적 대상은 매우 적절한 대상으로 만족감을 주고 거부적 대상은 좌절시키는 대상으로 화나게 하며, 자극적 대상은 욕구를 유발시키는 대상으로 열망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