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에 대한 사회학습理論(이론)적 설명(說明)(관점) > stssemi2 | sts-semi.co.kr report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에 대한 사회학습理論(이론)적 설명(說明)(관점) > stssemi2

본문 바로가기

stssemi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에 대한 사회학습理論(이론)적 설명(說明)(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3 11:40

본문




Download :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hwp




이것은 금지된 행동과는 대체되는 행동을 강화해 주는 것이 도덕적 통제를 가르치는 데 효과(效果)적 일 수 있음을 알려 준다. 따라서 벌의 효과(效果)는 훈육자가 아동에게 강화를 얼마나 많이 주어왔느냐에 부분적으로는 의존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외적 감시가 없을 때 유혹에 저항하는 사람은 도덕규칙을 학습했을 뿐만 아니라 그 규칙을 지키고자 하는 동기가 내면화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참고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Download :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hwp( 61 )


도덕성의 중요한 지표 중의 하나는 개인이 들키거나 벌을 받을 가능성이 없을 때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얼마나 저항할 수 있는가이다. 또 도덕행동은 개인이 처해 있는 상황에 의해서 강하게 influence 받는다고 생각한다. 이들은 도덕성도 보상과 벌 그리고 observe학습을 통해서 학습된다고 주장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4687_01_.jpg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4687_02_.jpg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4687_03_.jpg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4687_04_.jpg
Parke(1977)는 금지된 장난감 實驗으로 아동의 유혹에 대한 저항에서 벌의 효과(效果)를 연구하였다.자료명 :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 설명(관점) 도덕성 발달이론에 대한 사회학습이론적 설명(관점)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이 實驗의 첫 단계에서 아동들은 매력적인 장난감을 만



Bandura(1986)와 Mischel(1974) 같은 사회학습 theory 가들은 주로 도덕성의 행동적 요소에 관심을 보여 왔다. 참고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동들이 어떻게 도덕 규칙을 획득하는가, 그리고 무엇이 이들 도덕규칙을 따르도록 만드는 것일까? 사회학습 theory 에서는 강화, 벌, 사회적 모델링이 아동의 도덕행동에 미치는 influence을 연구함으로써 이것에 대한 해답을 찾으려 하였다.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에 대한 사회학습理論(이론)적 설명(說明)(관점)에 대한 리포트 data(자료)입니다. 반면에 아동이 행동을 잘못했을 때는 벌을 줌으로써 바로 아동에게 그 잘못됨을 알리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그렇다면 행동통제를 발달시키는 데 벌은 효과(效果)적인 방법이 되는 것일까? 결론적으로 벌의 효과(效果)는 아동이 벌을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말할 수 있다


data(자료)명 :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에 대한 사회학습理論(이론)적 설명(說明)(관점)

...(이하 자세한 내용은 본문 참고)

도덕성 발달理論(이론)에 대한 사회학습理論(이론)적 설명(說明)(관점)



(1) 유혹에 대한 저항

순서

설명

도덕성 발달theory 에 대한 사회학습theory 적 설명(explanation)(관점)
다.

바람직한 행동을 강화하는 것이 그 행동을 증진시키는 효과(效果)적인 방법이지만 성인들은 많은 경우 아동이 유혹에 넘어 가지 않았다는 것을 알지 못하긴 때문에 강화를 주지 못한다. 예를 들어, Perry와 Parke(1975)는 매력적인 장난감을 만지지 않도록 하고자 할 때 매력이 없는 장난감을 갖고 노는 것을 강화해 줌으로써 아동들이 매력적인 장난감을 만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개념 정의,특징 특성,종류 유형


어떤 행동이 강화를 받았을 때 그 행동의 출현빈도가 증가한다는 것은 우리는 이미 잘 알고 있다 도덕적인 행동도 예외는 아니다.
또한 따뜻하고 사회적인 강화를 많이 해주는 부모로부터 받는 벌은 냉담하고 차가운 부모로부터 주어지는 벌보다 아동이 유혹에 저항하도록 하는 데 더 효과(效果)적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s-se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