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사회의 역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3:02
본문
Download : 학력사회의 역기능.hwp
설명
그럼 reference(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레포트/인문사회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를 학력의 질서적 기능이라 할 수 있따 학력은 그 자체 높고 낮음에 따라 사람들을 높게 또는 낮게 분류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따 높은 학력을 갖고 있는 사람은 고도의 정보처리능력이라는 희소재화를 획득한 사람으로서 높이 평가받게 되며, 또 학력이 낮은 사람은 그러한 재화로부터 소외되고 배척됨으로써 낮게 평가받…(省略)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 작성하고자 노력하였으니 만족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예컨대 의사의 역할수행에 있어서 의학에 관한 지식과 기술은 큰 도구적 기능을 가진다고 볼 수 있따 근대화 이래 학문이 실용화되고 전文化됨에 따라 교육의 도구적 기능은 커지고 있따 또 그와 같은 학문에 의해서 수행되어야 할 직업영역도 서서히 확대되고 있따
학력이 도구적 기능을 갖는 한편 한번 취득한 학력은 그 사람에 대하여 일정한 자격을 평생동안 보장하게 된다 이런 측면에서 학력은 개인에게 자신의 힘으로는 어찌 할 수 없는 특정의(定義) 신분을 부여하게 되어 일종의 귀속적 지위를 보장하는 보증서가 되는 셈이다.그럼 자료를 받으시는 모든 분들께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학력사회의역기능 , 학력사회의 역기능인문사회레포트 ,
학력사회의역기능





학력사회의 역기능
순서
다.
Download : 학력사회의 역기능.hwp( 25 )
,인문사회,레포트
Ⅱ. 학력의 기능
학력은 도구적 기능, 질서적 기능, 그리고 선발적 기능을 가지고 있따 학력의 도구적 기능이란 일정한 학습결과로서의 학력이 직업적 역할수행에 유용하다는 측면을 강조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