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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유통업체 진출에 따른 지역유통업체의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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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6 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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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유통업체 진출에 따른 지역유통업체의 대응에 대한 자료입니다. 하반기에는 주5일 근무제 도입기업이 늘어나고 부산 아시안게임, 대통령선거 등 대형행사로 인해 소비기반이 조성되면서 하반기 백화점 업계는 전년 동기 대비 12.4%, 할인점은 24%가 신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하반기에도 이마트를 비롯한 국내 토종업체들의 공격적인 출점이 계속되고그동안 주춤했던 까르푸 등 외국계 …(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대형유통업체 진출에 따른 지역유통업체의 대응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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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경영경제,레포트
완성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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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연구목적
1. 대형 유통업체의 지방 진출에 따른 지역 유통업체의 대응책은?
2 .롯데 백화점의 대구 진출에 따른 대구백화점의 drawback(걸점)과 발전방향은?

II. 서론
1. 국내 유통업계 present condition

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경쟁구도를 형성중이다.
온-라인 상에서는 전통적인 유통업체와 Internet쇼핑전문업체 및 홈쇼핑업체간의 대결구도하에 외국업체들이 가세하는 형국이며, 외국 대형 유통업체들이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으로도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아 월마트, 까르푸, 세븐일레븐 등의 오프라인 진출에 이어 미국의 대형백화점인 JC페니, GMBE 등이 온-라인 직접판매를 준비중이며, 향후 온-라인시장의 경쟁구도에 따라 유통산업 전체의 시장지도가 새롭게 재편될 展望(전망) 이다.
국내 유통산업의 상황은 한마디로 신업체vs구업체, 외국업체vs국내업체, 온-라인업체vs오프라인업체간 경쟁으로 표현이 가능하다. 하반기에는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빅3를 중심으로 롯데 인천점, 현대 목동점등 2개 신규점 개점과 중소업체 M&A, 책략적 제휴를 통한 시advantage유율 경쟁이 확대될 展望(전망) 이다. 국내 유통시장은 올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소비에 힘입어 두 자리수 이상의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완성본 , 대형유통업체 진출에 따른 지역유통업체의 대응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대형유통업체 진출에 따른 지역유통업체의 대응
다.
할인점 업계도 신세계 이마트 를 비롯한 국내 업체들의 지속적인 신규 출점으로 14개 점포가 오픈해 올 상반기는 전년 동기 대비 27% 신장세를 기록했다.
올 상반기 백화점업계는 1/4분기 주식시장 호조를 바탕으로 자산소득이 증가하면서 디지털 가전 등의 내구재와 명품구매가 늘어 약 8조7,000억원의 매출로 전년의 7조6,000억원에 비해 14.5% 신장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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