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에드워드 에반스 프리처드 > stssemi2 | sts-semi.co.kr report

에드워드 에반스 프리처드 > stssemi2

본문 바로가기

stssemi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에드워드 에반스 프리처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23:35

본문




Download : 에드워드 에반스 프리처드.ppt





Download : 에드워드 에반스 프리처드.ppt( 83 )




에드워드,에반스,프리처드,경영경제,레포트
에드워드 에반스 프리처드





에드워드 에번스 프리처드
c o n t e n t s

생 애
아잔데족의 주술 신탁 마법
책임 해명 이론(理論) (theory of accountability)
에번스 프리처드의 사회인류학연구의 성격 - history(역사) 학과의 관련성
정 리

생 애
1902년 영국의 서식스에서 탄생.
1924년 런던 경제 대학에서 말리노프스키에게서 인류학 전공.
1927년‘앵글로 이집트령 수단의 바렐 엘자젤 지방의 아잔데인의 사회조직’ 논문으로 박사학위 취득.
1928~1931년 LSE 인류학과 강사로 일하면서 아잔데족에 대한 추적조사와 누에르족에 대한 조사 처음 .
1931~1934년 카이로의 파하드 1세 대학 사회학 교수를 역임.
1935~1940년 옥스퍼드 대학 아프리카 사회학 강사로 있으면서 아누아쿠족, 시루크족, 누에르족 등의 조사 실시.
1940~1945년 제2차 세계대전 중 군대 입대, 이 사이에도 키레나이카 등 조사.
1945~1946년 케임브리지 대학 인류학강사.
1946~1970년 래드클리프 브라운의 뒤를 이어 옥스퍼드 대학 사회인류학 교수로 재직.
1971년엔 Knight작위 수여 받음.
1973년 9월 11일, 향년 70세로 사망.
레드클리프 브라운 - 文化(culture) 문법 관념 접근.
에반스 프리처드 - 지나친 의역을 버린 미묘한 일상적인 文化(culture) 의 담론에 의미 부여하며 접근.
아잔데족의 주술 신탁 마법
아잔데족의 불행 극복, 미래 예측 의사 결정 수단 = 점술
그 중에서도 벵게라는 독약예언이 가장 신뢰.
에번스의 조작설 .
하지만 잔데인에게 벵게 예언은 조작의 문제가 아닌 믿음의 문제.
그는 잔데 사람들의 지적 독창성과 예리함은 신비적 믿음과 의례적 행위가 만들어낸 형태의 제한적 effect을 받는다고 말함. 하지만 이들의 지적 능력은 이 범주를 벗어나서는 작동할 수 없는 것이기도 하고, 달리 말해 그들은 자신들의 믿음체계 안에서는 독약 예언의 실패의 이유를 說明(설명) 할 수 있지만, 그 밖에서는 이를 說明(설명) 할 수 없다고 함. 왜냐하면…(省略)
설명
에드워드 에반스 프리처드 , 에드워드 에반스 프리처드경영경제레포트 , 에드워드 에반스 프리처드


레포트/경영경제

에드워드 에반스 프리처드

에드워드%20에반스%20프리처드_ppt_01.gif 에드워드%20에반스%20프리처드_ppt_02.gif 에드워드%20에반스%20프리처드_ppt_03.gif 에드워드%20에반스%20프리처드_ppt_04.gif 에드워드%20에반스%20프리처드_ppt_05.gif 에드워드%20에반스%20프리처드_ppt_06.gif

순서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s-semi.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