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semi.co.kr [영유아교수방법론] 통합적 일과운영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영아와 유아의 일과운영을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 stssemi2 | sts-semi.co.kr report

[영유아교수방법론] 통합적 일과운영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영아와 유아의 일과운영을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 stssemi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ssemi2

[영유아교수방법론] 통합적 일과운영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영아와 유아의 일과운영을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3 08:23

본문




Download : [영유아교수방법론] 통합적 일과운영에.hwp




교육 대상인 유아가 신체, 사회, 정서, 언어, 인지 발달을 조화롭게 이룰 수 있도록, 다시 말하면 유아의 전인발달을 성취하도록 지원해주기 위해서 유아의 발달 특성(特性)상 통합적 교육과정이 적절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통합적 일과운영에 대하여 설명하고 영아와 유아의 일과운영을 비교하여 기술해 보겠다.


(3) 정리(arrangement)정돈
(4) 집단활동
Ⅲ. conclusion(결론)
2. 영아와 유아의 일과운영
(5) 실외자유놀이
(9) 화장실 다녀오기(배변과 씻기)
설명

(6) 급, 간식
다. (7) 낮잠, 휴식

(1) 등원


(9) 씻기 및 용변보기
순서

(8) 전이시간
Ⅰ. 서론
Ⅰ. 서론


(1) 등원
(10) 귀가
[영유아교수방법론] 통합적 일과운영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영아와 유아의 일과운영을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2) 유아의 일과운영

(2) 자유선택활동
통합,일과,통합적 일과,일과운영,유아,영아,비교

(4) 집단활동
[영유아교수방법론] 통합적 일과운영에 대하여 설명하고 영아와 유아의 일과운영을 비교하여 기술하시오

1) 영아의 일과운영
3. 시사점
(8) 전이시간

Download : [영유아교수방법론] 통합적 일과운영에.hwp( 22 )



(6) 급, 간식




(7) 휴식, 낮잠
(5) 실외자유선택활동


[영유아교수방법론] 통합적 일과운영에-9352_01_.jpg [영유아교수방법론] 통합적 일과운영에-9352_02_.jpg [영유아교수방법론] 통합적 일과운영에-9352_03_.jpg [영유아교수방법론] 통합적 일과운영에-9352_04_.jpg [영유아교수방법론] 통합적 일과운영에-9352_05_.jpg




Ⅱ. 본론
(2) 실내자유놀이
(3) 정리(arrangement)정돈

(10) 귀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영유아교수방법론] 통합적 일과운영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영아와 유아의 일과운영을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참고문헌
1. 통합적 일과운영이란

유아교육기관에서의 하루일과의 특징은 교육goal(목표) , 발달특성(特性), 그리고 통합교육의 측면에서 논의할 수 있다. 하루일과의 특성(特性)을 통합이라는 측면에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통합’이란 “유아의 전인발달과 효율적 학습을 위하여 유아의 경험, 흥미 및 요구와 교육 내용을 통합하고, 교과목들을 통합적으로 재조직하여 가르치는 방법”으로 definition 할 수 있다. 우리나라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의 교육과정, 보육과정은 유아의 발달 특성(特性)을 고려하여 통합적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교육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하루일과를 구성하고 그에 따라 나타나는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전체 41,02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s-semi.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