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효율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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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10:1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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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1960년 후반기에 이르러 D.Sears 와 J.Freedman 은 선택적 노출을 조사한 많은 연구를 검토한 후, 그와 같은 상황은 그렇게 단순하지 않으며 ,지지하는 정보에 대해 일반적인 심리적 선호가 있다는 것을 확신시켜 줄 만한 증거를 거의 찾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그런데 70년대를 기준으로 하여 대effect론 중 하나인 강effect론이 고개를 들게 되었다. 따라서 보통사람들은 학자들이 주장하듯이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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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theory(이론)의 하나인 강효율론의 concept(개념)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③연구 자체의 타당성은 인정한다고 하더라도 제한 effect theory 은 매우 난처한 딜레마를 수반한다고 보았다.
강효율론
레포트/경영경제
미디어 이론의 하나인 강효과론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②1950년대와 60년대에 새로운 미디어로서의 텔레비전의 출현이 기존의 미디어보다 훨씬 강력한 호소력을 지니고 있었으며 외견적으로도 사회 생활에 중심을 차지하는 것처럼 보였다.강효과론-PowerfulEff , 강효과론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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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등장배경을 살펴보자.
①한계effect를 뒷받침하는 key point(핵심) 적 theory 은 <선택적 지각>과 <선택적 노출>이었다. 매스미디어의 effect가 별로 크지 않다는 경험적 연구의 주장과는 달리,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스미디어가 사회나 文化(문화)의 여러 영역에 미치는 影響(영향)이 대단할 것이라고 믿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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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40년대부터 1960년대에 이르기까지 소effecttheory 인 제한effecttheory 이 지배적인 모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