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급경영]장학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7:29본문
Download : [초등학급경영]장학론.hwp
목차 참고해 주세요 ~[초등학급경영]장학론28 , [초등학급경영]장학론경영경제레포트 ,
1. 행정적 장학
교사의 수업에 대한 행정적 책무성에 초점을 둔다.
순서
목차 참고해 주세요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초등학급경영]장학론
![[초등학급경영]장학론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4%88%EB%93%B1%ED%95%99%EA%B8%89%EA%B2%BD%EC%98%81%5D%EC%9E%A5%ED%95%99%EB%A1%A0_hwp_01.gif)
![[초등학급경영]장학론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4%88%EB%93%B1%ED%95%99%EA%B8%89%EA%B2%BD%EC%98%81%5D%EC%9E%A5%ED%95%99%EB%A1%A0_hwp_02.gif)
![[초등학급경영]장학론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4%88%EB%93%B1%ED%95%99%EA%B8%89%EA%B2%BD%EC%98%81%5D%EC%9E%A5%ED%95%99%EB%A1%A0_hwp_03.gif)
![[초등학급경영]장학론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4%88%EB%93%B1%ED%95%99%EA%B8%89%EA%B2%BD%EC%98%81%5D%EC%9E%A5%ED%95%99%EB%A1%A0_hwp_04.gif)
![[초등학급경영]장학론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4%88%EB%93%B1%ED%95%99%EA%B8%89%EA%B2%BD%EC%98%81%5D%EC%9E%A5%ED%95%99%EB%A1%A0_hwp_05.gif)
![[초등학급경영]장학론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B4%88%EB%93%B1%ED%95%99%EA%B8%89%EA%B2%BD%EC%98%81%5D%EC%9E%A5%ED%95%99%EB%A1%A0_hwp_06.gif)
다. 교육활동의 改善(개선) 을 위한 모든 지도 조언 활동으로 교실내에서 이루어지는 교수-학습 改善(개선) 에 초점을 맞춰야 하고 수업改善(개선) 을 위해 교사, 교육과정, 교육環境을 變化(변화)시켜 학생의 학습 결과를 높이는 것이 장학의 본질이다.
Download : [초등학급경영]장학론.hwp( 72 )
[초등학급경영]장학론28
초등 학급 경영 - 장학론 - 에 관한 자료입니다. 장학이란 학교경영…(省略)
설명
초등 학급 경영 - 장학론 - 에 관한 data(資料)입니다. 장학은 학교가 교육目標(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인적자원을 유지하거나 變化(변화)시키는 일로 보았다. 그리고 장학을 학생들의 학습을 촉진하기 위해 수업 과정에 직접적으로 influence(영향)을 주는 인적 자원을 조성하는 일이라고 보기 때문에 장학이 학교행定義(정의) 한 차원임을 강조한다.
3. 수업改善(개선) 장학
장학은 교수-학습 改善(개선) 에 초점을 둔 전문교육자의 교사 조력 활동임을 강조한다. 장학은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이를 실현함으로써 교수의 향상을 기하게 된다된다.
2. 교육과정 장학
장학은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개발된 교육과정을 효능적으로 실행해 나가도록 돕고 협의하고 조정하는 활동이라는 데 초점을 두고 있따 장학이 교육목적을 설정하고, 교육내용을 조직하고, 학습방법과 교수전략(strategy)을 모색하고, 학습의 결과를 평가하는 일련의 과정과 연결이 없으면 무의미하게 된다된다.